용인시,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In 미분류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2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3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4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 백군기 용인시장, 23일 시청에서 열린 수소차 시승 행사서 이같이 밝혀 –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자동차는 미래 세대를 위해서라도 보급이 늘어나야 하는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23일 시청 하늘광장에서 열린 수소차 시승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시민들의 수소차 구입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백군기 시장과 함께 오후석 제1부시장, 정규수 제2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백 시장은 실내·외 디자인 등을 살펴본 후 운전석에 탑승해 직접 주행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직접 운전해보니 수소차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조용하고 떨림이 적은 장점이 있다”며 “이달 문을 연 에버랜드 충전소를 계기로 관내 수소차 보급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승에 앞서 백 시장은 지난 9일 관내 첫 수소충전소인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 수소충전소를 찾아 시설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한 바 있다.

한편 시는 업무용 차량으로 수소차 8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월부터 이달까지 시민들이 구입한 수소차 52대에 보조금을 지원했다.

시는 이날 시승 행사와는 별도로 오는 28일까지 시민 50명을 모집, 10월5일부터 29일까지 무료 시승 행사를 운영한다.

운전경력 1년이 지난 만 21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담당자 전자우편(ehrud1116@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안성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3호, 4호 고액 기부 이어져

–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 전병엽, 메타모아 대표 박순미씨 – 안성시(시장 김보라)에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시는 4일 아이엠로지스틱스(주) 전병엽 대표와 메타모아 박순미 대표가 시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인 최고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해 각 24년 3호, 4호 고액기부자가 되었다고 밝혔다. 전병엽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와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 모두 평소 기부를 생각해오다 고향사랑기부제를 알게 되어 인연이 된 안성시에 기부하였다, 또한,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는 기부금의 30%인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도 고향인 원곡면에 기탁하였다. 전병엽 아이엠로지스틱스(주) 대표는 “안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안성시를 응원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고향사랑기부로 안성시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순미 메타모아 대표는 “타지에 살지만 내고향 안성이 늘 내 가슴 속에 있다”며 “고향을 위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안성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을 위한 따뜻한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기부자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아진 기부금은 소중히 사용 하겠다”고 전했다. 모아진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안성시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평택시, ‘고액 상습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체납액 징수 강화

평택시, ‘고액 상습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체납액 징수 강화 지방세체납기동팀 가동!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을 실시해 현금 2000만

Read More...

‘조립블록이 작품으로’ 문화비축기지, 작가 8인 참여한 브릭아트 전시회

‘조립블록이 작품으로’ 문화비축기지, 작가 8인 참여한 브릭아트 전시회 – 서울시, 7.6.(토)~9.1.(일) 문화비축기지서 방학 맞이 <8인8색 브릭아트> 전(展) – 브릭작가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