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소형 SUV를 사는 게 낫겠어

작성자
건경사
작성일
2022-04-27 00:32
조회
81
2월은 중고경차 성수기로 인기 차종 가격이 대체로 오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는 시세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중고차 플랫폼 업체 케이카는 이달 경차 베스트셀러 모델 '모닝 어반'과 '더 뉴 레이'의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각각 4.1%, 3.2%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케이카가 출시 12년 만에 국내 중고차 시장에 유통되는 740개 모델을 대상으로 중고차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연초 중고차 시장은 차종 연식 변경으로 시장 전반이 평균 하락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히 이달 들어 경차의 높은 하락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케이카는 설명했습니다.

기아 레이 전기자동차가 부활했습니다. 기아차는 오는 9월 2022년 CEO 인베스터데이에서 레이의 두 번째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고, 2023년 중단됐던 레이의 전기차 도입을 발표했습니다. 기존보다 주행거리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형 레이는 5인용 풀 플랫을 포함하여 상품성을 강화할 것입니다.

레이의 전기 자동차는 2012년에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2018년부터 생산과 판매가 중단되고 사실상 중단되었습니다. 총 판매량은 2,000대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레이의 전기차에는 16.4kW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돼 있어 주행거리는 버퍼당 최대 91km에 달합니다. 배터리 용량 업그레이드로 주행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됩니다.

참고로 최근 국내에 출시된 미니 전기 3도어에는 광선보다 작은 32.6kWh 용량의 배터리가 차체에 적용돼 1회 충전으로 국내 159㎞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신형 레이 전기차가 미니 전기 주행거리를 갖더라도 경전기차와 도시형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어 부분 변경에 5인승 풀플랫 모델이 추가돼 아웃도어, 카캠핑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합니다. 레이 중고차 가격 현대차 캐스퍼와 동일한 사양으로 1열 시트와 2열 시트 모두 접이식 기능이 탑재돼 카캠핑, 캠핑, 파트타임 배송에 최적화된 평면성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한편, 기아차는 올 상반기 중에 신형 니로 EV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신형 니로 EV는 64.8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미국 EPA 기준 407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달리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 2를 지원합니다. 차량 외부에 일반 전원 220V를 공급하는 V2L도 적용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