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6년근 인삼 수확‘한창’

In 기고, 칼럼

(서산)1010 6년근 인삼(3)– 전국 6년근 인삼 15% 생산 –

– 17~19일 인삼유통센터에서‘6년근 인삼 및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개최 –

“환절기 기력 회복에는 인삼 만한 것이 없죠.”

전국 6년근 인삼 생산량의 15%를 차지하는 서산지역에서는 요즘 인삼 수확이 한창이다.

10일 서산시에 따르면 지역 2백여 인삼 농가들은 200ha의 인삼밭에서 제철을 맞은 인삼을 수확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서산 인삼은 유기질 함량이 풍부한 황토에서 서늘한 서해의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조직이 치밀하고 고유의 향이 강하다.

유효 사포닌 함량이 높아 시장에서 상품 가치와 효능 면에서 최상품으로 대우 받는다.

이런 서산 인삼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수석동 서산인삼농협 인삼유통센터에 개최된다.

서산인삼농협이 주관하는‘서산 6년근 인삼 및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서산 6년근 인삼을 시중가보다 10~15% 저렴하게 판매한다.

6년근 수삼, 인삼가공품을 비롯해 햅쌀과 6쪽마늘, 친환경 농산물 등 지역 우수 농특산물도 전시 판매한다.

서산시와 서산인삼농협은 지난해 수석동 일대에 인삼의 생산부터 가공, 판매까지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인삼유통센터를 준공하고 인삼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 평택사랑상품권 10억원 구매해 임직원에 제공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Read More...

안성시 일죽면, ‘일죽면 발전 및 번영 기원’ 산행 및 청렴캠페인 실시

  안성시 일죽면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의 첫날부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마곡산 산행에 나섰다. 이날 산행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하여 일죽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이장단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여하였고, 일죽면 월정리 및 화곡리, 고은리 일원의 시유지 활용방안과 도로 확장공사 등에 대해 논의하며 일죽면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산행과 함께 진행된 간담회를 통해 지역 간 불균형과 지속가능한 도시, 권역별 맞춤발전계획 운영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산행 및 간담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단체장 및 이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및 일죽면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에서는 이날 청렴도 향상 정책의 일환으로 청렴캠페인도 실시하여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은 30일 시장실에서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산업현장에서 노사관계 안정과 협력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