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6년근 인삼 수확‘한창’

In 기고, 칼럼

(서산)1010 6년근 인삼(3)– 전국 6년근 인삼 15% 생산 –

– 17~19일 인삼유통센터에서‘6년근 인삼 및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개최 –

“환절기 기력 회복에는 인삼 만한 것이 없죠.”

전국 6년근 인삼 생산량의 15%를 차지하는 서산지역에서는 요즘 인삼 수확이 한창이다.

10일 서산시에 따르면 지역 2백여 인삼 농가들은 200ha의 인삼밭에서 제철을 맞은 인삼을 수확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서산 인삼은 유기질 함량이 풍부한 황토에서 서늘한 서해의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조직이 치밀하고 고유의 향이 강하다.

유효 사포닌 함량이 높아 시장에서 상품 가치와 효능 면에서 최상품으로 대우 받는다.

이런 서산 인삼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수석동 서산인삼농협 인삼유통센터에 개최된다.

서산인삼농협이 주관하는‘서산 6년근 인삼 및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서산 6년근 인삼을 시중가보다 10~15% 저렴하게 판매한다.

6년근 수삼, 인삼가공품을 비롯해 햅쌀과 6쪽마늘, 친환경 농산물 등 지역 우수 농특산물도 전시 판매한다.

서산시와 서산인삼농협은 지난해 수석동 일대에 인삼의 생산부터 가공, 판매까지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인삼유통센터를 준공하고 인삼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3 평택세계문화주간: 몽골문화주간」 개막식 성료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3 평택세계문화주간: 몽골문화주간」 개막식 성료 2023 평택세계문화주간: 몽골문화주간이 지난 3일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에서 열린 개막식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정장선

Read More...

안성시, 제23회 공도읍민의 날 기념행사 가져

안성시 공도읍은 지난 6월 1일 제23회 공도읍민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공도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렬 안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공도읍 기관사회단체장, 읍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공도읍이 주최한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부터 4년간 개최되지 못하였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희망나무 소원적기, 식전공연으로 색소폰 연주, 공도어머니 합창단 공연, 주민자치 스포츠댄스팀 공연, 공도읍 새마을부녀회 댄스팀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 행사에서는 선행도민상 등 6개 분야에 14명이 표창패를 받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축사에서 “공도읍은 안성IC 인근에 위치하여 개발에 유리한 점이 많았다. 하지만 아직도 인구 대비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 것 같다. 이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감에 있어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노력하여 공도읍을 인구 10만 명품 도시로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하였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오늘 기념행사에 참여하여 희망 나무에 달은 소원들이 꼭 이루어지기 기원하고, 공도읍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땀 흘리는 공도읍민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읍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공도읍이 화합하고, 건강하게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취업 도전 청년의 꿈에 날개를 달다

– 공공기관 행정 실무 경험하는 ‘청년 드림나래 일자리’ 참여자 22명 모집 – 6.8.까지 각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구청, 주민센터,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