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구제역으로부터 가축을 지키자!

In 기고, 칼럼

– 소, 돼지, 염소 등 우제류 가축 2만510두에 대한 구제역 예방접종 실시-

태안군이 구제역으로부터 가축을 보호하고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사육기반 구축을 위해 올해 ‘2차 구제역 예방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군은 한육우 9718두, 젖소 2142두, 돼지 8000두, 사슴 및 염소 등 기타 650두 등 우제류 가축 2만510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일제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은 소 50두 미만 사육농가의 경우 공무원과 공수의 등으로 접종지원반을 편성해 실시하고, 돼지 1000두 미만 및 사슴, 염소 등 사육농가에 대하여는 예방백신을 무료로 공급해 농가가 자가 접종토록하고 있다.

또한 소 50두 이상 및 돼지 1000두 이상 사육농가는 백신구입비 50%를 지원해 농가가 자가 접종하도록 독려하고 했다.

군 관계자는 “예찰, 소독, 점검 및 구제역 백신접종 등 축산농가에 대한 방역실태를 철저히 검검 하는 등 구제역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가에서도 나 하나 뿐이야 하는 안일한 생각에서 벗어서 철저한 소독과 예방접종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1차 예방접종에서는 소 1만2575두, 돼지 8000두, 기타 440두 등 총 2만1015두에 대한 구제역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등 구제역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 평택사랑상품권 10억원 구매해 임직원에 제공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Read More...

안성시 일죽면, ‘일죽면 발전 및 번영 기원’ 산행 및 청렴캠페인 실시

  안성시 일죽면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의 첫날부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마곡산 산행에 나섰다. 이날 산행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하여 일죽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이장단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여하였고, 일죽면 월정리 및 화곡리, 고은리 일원의 시유지 활용방안과 도로 확장공사 등에 대해 논의하며 일죽면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산행과 함께 진행된 간담회를 통해 지역 간 불균형과 지속가능한 도시, 권역별 맞춤발전계획 운영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산행 및 간담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단체장 및 이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및 일죽면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에서는 이날 청렴도 향상 정책의 일환으로 청렴캠페인도 실시하여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은 30일 시장실에서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산업현장에서 노사관계 안정과 협력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