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위한 국민대회 개최

In Main Menu, 부산

환경부(장관 윤성규)가 인천광역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2014 저탄소생활 실천 국민대회’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5일부터 6일까지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는 2020년 온실가스 배출 전망치(BAU) 대비 30%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생활분야에서도 온실가스를 감축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따라 지난 9월부터 시작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국민운동을 생활 속으로 널리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 행사에서는 기후변화부문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비전 영상물 상영, 1인 1톤 줄이기 실천다짐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40여 지자체, 기업, 민간단체, 그린리더 등이 지난 1년간 저탄소생활 실천성과를 발표하고 심사결과에 따라 네트워크, 그린리더 부문별로 환경부 장관 상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아울러 전문가, 단체, 일반시민 등이 참여하는 국제학술세미나 ‘그린코리아 2014’와 기후변화포럼 등이 열리고 도시농업홍보관, 저탄소생활홍보관, 자원순환홍보관 등 친환경 전시·체험 홍보부스가 선보인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도전 골든벨도 열린다.

환경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 그린스타트 운동의 추진성과를 되돌아보고 전국 지역네트워크 간의 협조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19만여 명의 그린리더를 중심으로 저탄소생활 실천을 확산하고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최홍진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관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저탄소생활 실천 국민운동이 일상생활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삼죽면사무소, ‘청렴부럼깨기’ 행사 실시

  안성시 삼죽면사무소는 26일,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청렴부럼깨기’ 행사를 진행했다. 삼죽면사무소 직원들은 우리 선조들이 정월대보름에 부럼을 깨 한 해의 액운을 물리쳤듯이 ‘청렴부럼깨기’ 행사를 통해 부정부패를 물리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청렴부럼깨기 행사를 통해 청렴한 생활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직원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안성시, 2022년 한강수계관리기금 확보를 위한 친환경 청정사업 설명회 개최

  안성시는 26일, 2022년 친환경 청정사업 신청을 통한 한강수계관리기금 확보를 위해 사업관계부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청정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친환경 청정사업이란 잠실수중보 상류지역을 대상으로 수질오염을 최소화하면서 지역발전을 유도하는 사업을 한강수계관리기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안성시는 한강수계 상류지역에 위치하지만 상수원관리지역에는 포함되지 않아 친환경 청정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어왔다. 하지만 2019년 11월 26일「한강수계 상수원 수질개선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안성시 한강수계지역이 친환경 청정사업 지원 대상에 포함되면서, 안성시는 동부권 친환경미생물 배양실 및 BM활성수 생산시설 설치비로 2020년도와 2021년도에 기금 16억 1500만원을 확보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친환경 청정사업을 신청하도록 관계 실무자들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친환경 청정사업 대상사업 종류, 타시군 사례 등 친환경 청정사업에 대한 주요내용과 확실한 사업 선정을 위한 친환경 청정사업 지원신청서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전달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청정사업이 발굴 및 선정되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면서 안성시 지역발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촉구 및 재발방지 대책회의 가져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촉구 및 재발방지 대책회의 가져 – 평택시, 평택경찰서, 주한미군측 회의 실시 – 최근 신장동 외국인 코로나19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