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죽산고등학교 내 명상숲 조성

In trend, youtube, 대구

죽산고등학교내 명상숲 조성안성시는 학교 내 숲만들기 일환으로 죽산고등학교에 명상숲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녹색의 공간을 제공했다.

 

명상숲은 학교 내 녹지를 확대·보전해 학생들에게 자연친화적인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학교 지원 사업이다.

 

시는 국비지원 사업인 명상숲 조성 사업비 6,000만원을 투입해 죽산고등학교 내 유휴공간(1,000㎡이상)에 대나무 및 영산홍 등 6종 1,871주와 잔디 200㎡를 식재하고, 콩자갈 포장을 통해 흥미요소를 제공하며 대나무 산책길을 통해 야외 휴게공간을 마련하였다.

 

시는 이번 명상숲 조성을 위하여 학생과 교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휴식 및 교육공간을 제공하고 더불어 자연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녹색공간을 조성하고자 노력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명상숲 조성으로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함양시키고 지역 주민들에게 휴게공간이 되어 삶의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 생명 존중 안심마을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읍면동 단위의 생명 존중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의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Read More...

용인특례시, “동백IC(가칭) 건설사업 추진에 탄력”

– 지난 18일 시 지방투자심사 통과…시비 약 1137억원 투입해 2029년 완공 목표 – 영동고속도로에 동백IC를 설치하는 사업이 마침내 탄력을

Read More...

영등포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대상 및 범위 확대

– 올해부터 지원 대상 및 보증 범위 확대…전세·반전세·월세 및 전 연령 지원 – 최대 30만 원 지원…전세 사기 피해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