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 펀드 참여자 모집

In Main Menu, 대구

수원시민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인호)이 ‘나눔햇빛발전소’ 건립 기금 마련을 위해 수원시민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수원햇빛펀드’ 참여자를 모집한다.

펀드 자금은 수원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주차장 옥상과 수원종합운동장 주차장에 건립될 수원나눔햇빛발전소 7, 8호기(각각 400kW 규모) 사업비로 사용된다. 총 사업비 20억 원 중 펀드로 5억 5000만 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펀드 공모에 참여하려면 먼저 수원시민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1인 10계좌(10만 원) 이상 참여가 가능하며 연이율은 4.5%(확정 금리, 2년 유지 시)다.

나눔햇빛발전소는 수원시와 협동조합이 함께 건립하는 친환경 태양광발전소다. 생산한 전력을 판매, 수익금 절반을 에너지 빈곤층(사회 취약계층)에게 ‘에너지복지기금’으로 지원하는 공익사업이기도 하다. 나머지 절반은 태양광발전시설에 재투자한다.

수원시와 협동조합은 2014년 2월 ‘나눔햇빛발전소 건립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 따르면 수원시가 발전소 설치비를 지원하고 협동조합은 설치와 운영을 전담한다.공공기관과 시민단체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손을 잡아 거버넌스(민관 협치) 행정의 좋은 사례로 꼽히기도 했다.

2014년 9월 ‘나눔햇빛발전소 1호기’(광교공영주차장)를 시작으로 서수원 하나로클럽 옥상과 하나로마트 옥상에 2, 3, 4호기를 잇달아 설치했다. 발전소 4기의 설비용량(전력 생산 설비로 만들어낼 수 있는 전력량)은 합계 360kW에 이른다. 현재 수원 자원순환센터와 서호체육센터 옥상에 각각 100kW 급 5, 6호기를 건립하고 있다.

협동조합은 11월 8일 장안구청(오전 10시 30분)·권선구청(오후 3시)에서, 10일 팔달구청(오전 10시 30분)·영통구청(오후 3시)에서 수원햇빛펀드 설명회를 연다. 펀드 참여 방법은 협동조합 홈페이지(www.swsolarcoop.kr)에서 볼 수 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사랑 여름김치 담그기’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웃사랑 여름김치 담그기’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민서)는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사랑

Read More...

찬사와 호평 쏟아지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

“매주 주말,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으로 오세요!”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이 지난 3월부터 매주 주말마다 선보이고 있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에 많은 관람객의 뜨거운 찬사와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 온라인 예매를 대행하는 인터파크에 등록된 관객 평점이 6월 24일 기준, 무려 9.9점에 달하고 있다. ‘짜임새 있는 공연이네요(utopia3***)’, ‘10점으론 부족합니다. 너무 알찬 공연이었어요!, 부모님도 좋아하시고 같이 보는 관객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syjh2***)’, ‘감명깊게 잘 봤습니다. 와 전 국민이 한번씩 꼭 봤으면 좋겠습니다. 바우덕이님 외에 모든 연기자분들 그리고 아기들까지 얼마나 연습을 하셨을지요 눈물나게 감동이었어요.(mahab***)’ 등 관객 후기에서도 열띤 반응이 느껴진다. 권호웅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장은 “지속적으로 미비점을 보완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공연의 질을 향상시켜왔다”며 “문화의 도시 안성이 남사당놀이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중반부를 지나고 있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 상설공연’은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안성맞춤랜드 내 남사당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청년 예술가 엮어 문화 저변 넓힌다

– 청년 예술가 교류 지원하는 ‘아트넷(Art-net)’ 사업 추진 – 문화기획‧미술‧무용 등 청년 예술가 23명 참여, 24일 발대식 가져 –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