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실내조정’종목

In Reviews, trend, 대구, 미분류, 칼럼

경기도대표 안성 한길학교,

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실내조정종목

혼성 단체전금메달, 개인전동메달 수확

■ 지난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충남 공주시 금강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경기도대표로 선발, 안성 한길학교(이사장 한창섭, 교장 정해시)의 박소영(고3) 학생이 ‘실내조정’ 부문에 출전하여 혼성 단체전 1,000m와 여자 개인전 1,000m 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각각 거머쥐는 쾌거를 이뤄냈다.

■ 박소영 학생이 재학 중인 한길학교는 2014년부터 지정받은 경기도장애학생체육 ‘조정’종목 거점학교로서 여러 전국대회에 출전, 석권하는 저력을 갖춘 학교로 특히 본 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동시에 수확하며 기량을 뽐낸 박소영 학생은 2014년에 한길학교에 입학하여 실내조정을 처음 접하게 되었고, 꾸준한 연습의 결과로 이 같은 성과를 얻어냈다.

 

■ 박소영 학생은 “선생님들께서 지구력이 좋다는 칭찬을 많이 하셔서 용기를 얻었고, 매일 아침 2시간씩 꾸준히 운동한 결과로 지도해주신 선생님과 학교에 감사하다” 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 한길학교 교장 정해시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를 통해서 박소영 학생과 같이 잠재능력이 계발되어 본인의 강점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자 한다 ”라고 밝히며 이번 대회의 성과를 축하했다.

 

■ 국내 최대 장애인스포츠 대축제인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총 26개 종목 7,938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그 중 ‘실내조정’ 종목은 선발전을 거쳐 경기도대표는 시각, 지체, 지적장애인포함 12명이 선수단으로 발탁되어 출전하였다.

 

■ 박소영 학생은 경기도대표이자 안성시에서는 유일하게 도 대표 선수로 발탁되었으며, 출전한 ‘실내조정’ 종목 대회성적은 경기도가 금2, 은1, 동1로 종합 2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업무협약식 개최

  안성시는 지난 8일,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안성맞춤 보라데이(Look Again)’를 추진하고자 14개 기관・사회단체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경찰서, 교육청, 종교연합회 등 14개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하였으며,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정 내 아동학대예방 및 학대아동의 조기발견을 위해 매월 8일 각 기관?사회단체가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할 것을 협약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연대를 통한 촘촘한 감시망과 안전망을 구축하며, 시민들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를 가정 내 문제가 아닌 사회문제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최근 아동학대범죄 예방을 위해 관련법이 개정되었고 정부나 지자체 차원의 각종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는 최소한의 장치일 뿐 지역사회내부에 생명의 존엄성과 사랑의 마음을 키우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많은 기관?사회단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주변에 학대받는 아이와 가정이 있는지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시는 학대피해아동의 보호를 위해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오는 7월부터 운영하며, 시청 내 아동학대상담실 설치, 전담팀신설 및 전담공무원 전문직무교육실시, 24시간 경찰동행 출동, 즉각분리제도 및 경찰서・교육청・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정보연계협의체운영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아동팀(031-678-5892)으로 하면 된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시 죽전2동, 협의체서 취약계층 15가구에 채소·과일 지원

죽전2동, 협의체서 취약계층 15가구에 채소·과일 지원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홀로 어르신 등 저소득 취약계층 15가구에 채소와

Read More...

평택역 광장 조성 시민공론화 첫 걸음

평택역 광장 조성 시민공론화 첫 걸음 – 공론화추진위원회 구성 – 새로운 평택역 광장 조성에 대한 시민과 소통의 첫 걸음으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