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창2지구에 1212호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

In Main Menu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한화건설이 3(목)에 인천서창2지구 13블록에 1,212호의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주자를 모집하는 인천서창2 꿈에그린은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되고, 74㎡A 248세대, 74㎡B 100세대, 84㎡A 640세대, 84㎡B 224세대를 공급한다.

인천서창 뉴스테이는 다양한 보증금선택제가 시행되어서 전세대 월 20만원대 임대료 선택이 가능하다.

참고로 한국감정원 시세 기준으로 사업부지에서 1.5㎞ 거리의 LH 6단지 74㎡형은 보증금 3천만원에 월 임대료 75~80만원, 700m 거리의 서창자이 84㎡형은 보증금 5천만원에 월 임대료 80~85만원으로 인근 단지와 비교시 저렴한 수준이다.

* 구체적인 임대료는 모델하우스 또는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통해 공개 예정

특별공급은 재능기부(외국어, 취미, 문화, 교육, 육아, 의료, 건강 등 16개 분야) 31세대를 공급하고 일반공급은 1,181세대를 공급한다.

특별공급은 6~7일까지 청약신청하여 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일반공급은 8~10일까지 청약신청하여 1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별공급은 한화건설 모델하우스(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718번지)에서, 일반공급은 금융결제원 Apt2you 홈페이지(www.apt2you.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서창2 꿈에그린’ 뉴스테이의 구체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다.

(단지특성) 인천서창2지구 13블록(대지면적 77,709㎡)에 지하 1층~지상 25층으로 총 9개동 1,212호 규모로 건설된다.

단지 중앙으로 가로형 커뮤니티가 조성되고 단지 주변으로 생태체험학습공원, 수변공간, 산책로 등이 조성될 계획이며 분양아파트 수준의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주동 상부 태양광발전, 지하주차장 LED 조명, 고효율 단열재, 창호에 로이(Low-E)유리를 사용하는 등 공용부 관리비 절감 및 세대 난방비 절감이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

(교통여건) 인천서창2지구는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용이하며 서창2지구와 신천IC간 연결도로가 2017년 개통예정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해질 예정이다.

또한 ‘인천서창2 꿈에그린’ 뉴스테이에서 약 900m 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운연역이 ‘16.7월 개통하여 대중교통 접근성이 양호하다.

아울러 한화건설에 따르면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숙명여대 아동연구소와 연계한 단지 내 어린이집, 청학동 청림서당과 연계한 예절교육을 계획 중이며, 공유경제 실현을 위한 카쉐어링(쏘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중앙상가 운영 수익금을 공용관리비로 활용하여 세대 관리비 절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올해 1만 2천호의 뉴스테이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5만 5천호의 사업부지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입주시기나 물량은 시장상황 및 사업시행자 전략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입주자 모집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이나 한화건설 인천서창2 꿈에그린 홈페이지(www.dreamapt.co.kr/seocha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718번지)는 11.4일부터 공개된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제4회 주거복지대상』우수 지자체 선정

안성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전국 226개 지자체 대상으로 실시한 ‘제4회 주거복지 대상’ 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주거복지대상은 주거복지 분야에 대한 성과관리 및 지원 등 우수 지자체 정책의 수요 발굴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주거복지 지원체계를 개선하고 지역특화주거 복지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주거 여건을 개선한 기초 지자체에 수여하는 의미 있는 상으로 안성시는 전문가 성과평가와 발표를 거쳐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안성맞춤 청년주택 ▲가가홈홈(HOME) 주거환경 개선사업 ▲전세피해지원을 위한 러시아어 안내문 제작 ▲관외 대학생 주거안정비 지원사업 등 안성시 특화사업과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주거정책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얻은 뜻 깊은 성과이며, 앞으로도 안성시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용관 기자

Read More...

평택시, 대설 피해 복구 자원봉사 추진

평택시, 대설 피해 복구 자원봉사 추진 군과 민간의 협력으로 조속한 복구 노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3일 대설 피해복구 및 민생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경기남부광역철도 살리기 총력전

– 국토교통부 장관, 1·2차관에게 이 사업 당위성, 타당성 설명하고 지원 요청…”내년의 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꼭 반영해 달라” – –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