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원 “청와대, 총리 부총리 인사 즉각 취소해야”

In Featured, Main Menu

금융소비자원(대표 조남희, 이하 ‘금소원’)은 이번 개각은 자격을 상실한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의 여론을 수렴하지 않겠다는 불통의 인사를 초지일관하려는 몰상식한 인사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어떻게 이 지경에 이런 방식으로 생각한다는 것 자체도 도저히 이성있는 판단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청와대는 즉각 최순실 식 인사를 취소하고 국민 앞에 최소한의 겸허하고도 부끄러운 모습이라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임종룡 금융위원장의 경제부총리 내정은 금융개혁의 실패, 구조조정 실패, 금융소비자 기만 등으로 책임을 물어도 모자랄 판에 권력의 하수인, 시다바리 노릇을 높이 평가하여 인사했다는 점이나 임종룡의 수용 자체도 국가의 코메디라 할 수 있다. 이는 청와대가 국민의 의사를 무시하고 전혀 반성의 자세를 찾을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금융위원회의 수장으로 근무해 오면서 자신의 영달과 향후 입지만을 위해 금융을 이용해 온 자로 영화표팔이까지 하는 등 수준 이하의 행태를 보여 주었다. 또한 임 내정자는 기본적인 업무 내용 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전문성으로 금융개혁 운운해왔을 뿐만 아니라 개혁같지 않은 일을 개혁했다며 언론 홍보를 주 업무로 하는 저질의 모습과 낙하산 자리와 권력에 빌붙어 하수인 역할을 충실히 해 왔다고 할 수 있다.

임종룡은 최근까지도 핀테크, ISA, 인터넷은행 등 그럴 듯한 테마를 내걸고 일하는 모양새만 보이면서 본질적으로는 권력의 심부름에 열중하고 개인적 영달과 자신들의 일자리 챙기기 등에만 노력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 것이 사실이다. 진정한 관치 금융 해소나 낙하산 인사 문제 등의 금융산업의 근본적 문제는 도외시한 추악한 금융위로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금소원은 이번 개각의 대상자인 임종룡 등이 이 지경의 상황에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권력에 붙어 보겠다며 상식 이하의 처신을 부끄러워 해야 할 것이라며 무책임한 청와대가 아직도 ‘최순실 식’ 인사를 한다는 것에 대해 개탄과 통탄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점에서 청와대는 사태를 직시하고 국민의 기대에 맞는 획기적인 대통령의 처신의 결단을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 may also read!

용인시, 국제대학생 교류 강화 위해 4자 협약 체결

용인시, 국제대학생 교류 강화 위해 4자 협약 체결 – 명지대학교·중국 태안시·산동제일의과대학 상호 협력 약속 – 용인시는 16일 국제대학생 교류를

Read More...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교사 지원사업’ 추진

지난 5월 개소한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한은숙)에서는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위해 ‘대체교사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대체교사 지원사업’이란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연가 및 보수교육 등으로 보육 공백이 발생 시 대체교사를 파견하여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 돕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연차(113건) 및 질병(13건), 가족 관련(3건) 등의 사유로 보육교사 부재 시 대체교사를 지원하였으며, 대체교사를 지원받은 어린이집의 97%가 사업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센터에서는 대체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영유아의 개별특성에 맞춘 정서 지원 교육 및 놀이, 영유아 중심 보육 교육 등을 다양한 직무 교육을 실시하여, 좀 더 발전적인 교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은숙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대체교사의 역량 강화 및 추가채용 등을 통해 보육 공백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보육교사가 자유롭게 연가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그간 보육교사들이 일이 있어도 편하게 휴가를 쓸 수 없었는데, 대체교사 지원사업이 보육교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평택시 늘어나는 ‘1인 가구’ 지원 속도낸다

평택시 늘어나는 ‘1인 가구’ 지원 속도낸다 –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TF회의 개최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5일 늘어나는 1인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