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호매실지구에 800호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

In Main Menu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현대건설이 17일에 호매실지구 C-5블록에 800호의 뉴스테이 임차인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차인을 모집하는 “힐스테이트 호매실”은 현대건설의 첫 뉴스테이이며, 당장 입주해도 편익시설, 상업시설 등의 이용이 불편하지 않은 수원호매실 지구에서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공급하는 공동주택이다.

전용면적 74㎡~93㎡로 구성되며, 74㎡형 75세대, 84㎡A형 123세대, 84㎡B형 122세대, 93㎡A형 456세대, 93㎡B형 24세대를 공급한다.

수원 호매실 뉴스테이는 법정 임대료 상승률(연 5%)의 절반 수준인 연 2.5% 상승률이 적용되며, 다양한 보증금선택제가 시행되어 전용면적 74㎡형은 월 40만원대, 84㎡, 93㎡형은 월 50만원대 임대료 선택이 가능하다.

참고로, 한국감정원 시세 기준으로 사업부지에서 2㎞ 거리의 LH 6단지 74㎡형은 보증금 3천만원/월 80만원, 2.5㎞ 거리의 LH 3단지 84㎡형은 보증금 5천만원/월 80만원으로 인근 단지와 비교시 저렴한 수준이다.

* 구체적인 임대료는 모델하우스 또는 임차인모집 공고문을 통해 공개 예정

특별공급은 재능기부자(외국어, 미술, 음악, 문화 등), 8년 장기임차인, 신혼부부, 가정어린이집 등에 200세대를 공급하고, 일반공급은 600세대를 공급한다.

특별공급은 11.18~21일, 일반공급은 11.22~23일까지 청약신청하며, 11.2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특별공급은 현대건설 모델하우스(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93번지)에서, 일반공급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홈페이지(www.hillstate.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힐스테이트 호매실’ 뉴스테이의 구체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다.

(단지특성) 호매실지구 C-5블록에 지하 1층~지상 25층으로 총 8개동 800호 규모로 건설된다.

단지 중앙에 넓고 쾌적한 중앙잔디마당이 조성되고,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동화구연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판상형의 경우 4Bay로 설계되고, 세대 내부에 현관창고,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주방 유틸리티 공간 등을 제공(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기존 힐스테이트 분양아파트와 동일한 수준의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지하주차장 S-IT LED 조명 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등을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다.

* 차량 및 보행자 동선을 따라 LED 조도를 컨트롤 하여 출입구로 안전하게 안내

(교통여건) 수원호매실지구는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 지난 4월 개통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용이하며,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 서초, 광화문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주거서비스) 전기차 카셰어링, 재능기부자를 활용한 각종 강좌(외국어, 미술, 음악 등), 공동육아 프로그램 등 보육서비스가 제공되며, 렌탈서비스(가전제품, 캠핑장비 등), 각종 할인혜택(장난감 및 동화책 대여, 백화점, 대학병원 건강검진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올해 1.2만호의 뉴스테이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입주자모집 물량이 확대되고 뉴스테이 최초 입주 등 뉴스테이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라고 밝혔다.

* 입주시기나 물량은 시장상황 및 사업시행자 전략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임차인 모집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마이홈 포털 (www.myhome.go.kr)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호매실 홈페이지(www.hillstate.co.kr/homaesi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18일 공개된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 개소

  – 안성시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들 대환영 – 안성시는 지난 19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가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 2층(안성시 중앙로 327) 개소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상점가 지원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2014년 소상공인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을 통합하여 출범했으며, 올해 안성을 포함한 용인, 울산, 서귀포 등 4곳에 센터가 추가 개소되어 전국에 총 70개의 지역센터가 운영 중이다. 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기존에 평택센터를 이용해야만 했던 불편이 해소되고,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해있는 안성시 1만1270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기술개발 지원, 컨설팅, 정책자금 융자 등 업무가 더욱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시 전통시장 연합회 이광복 회장은 “그동안 평택에서 업무를 처리해야 해서 불편함이 컸고 소외감 느꼈는데, 이제 안성에도 센터가 생겨서 업무를 보기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안성맞춤 고유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기술개발 등에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되어 안성 소상인들의 희망이 보인다”며 기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 개소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상점가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다양한 보훈정책 추진을 통한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평택시, 다양한 보훈정책 추진을 통한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내년 1월부터 사망 참전유공자의 배우자에게 지원하는 배우자 복지수당을 현재보다

Read More...

용인시,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다각적 지원‘눈길’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다각적 지원‘눈길’ – 용인시, 수출지원사업 통해 올 상반기 109개 기업 277억 상당 수출 상담 진행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