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호매실지구에 800호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

In Main Menu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현대건설이 17일에 호매실지구 C-5블록에 800호의 뉴스테이 임차인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차인을 모집하는 “힐스테이트 호매실”은 현대건설의 첫 뉴스테이이며, 당장 입주해도 편익시설, 상업시설 등의 이용이 불편하지 않은 수원호매실 지구에서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공급하는 공동주택이다.

전용면적 74㎡~93㎡로 구성되며, 74㎡형 75세대, 84㎡A형 123세대, 84㎡B형 122세대, 93㎡A형 456세대, 93㎡B형 24세대를 공급한다.

수원 호매실 뉴스테이는 법정 임대료 상승률(연 5%)의 절반 수준인 연 2.5% 상승률이 적용되며, 다양한 보증금선택제가 시행되어 전용면적 74㎡형은 월 40만원대, 84㎡, 93㎡형은 월 50만원대 임대료 선택이 가능하다.

참고로, 한국감정원 시세 기준으로 사업부지에서 2㎞ 거리의 LH 6단지 74㎡형은 보증금 3천만원/월 80만원, 2.5㎞ 거리의 LH 3단지 84㎡형은 보증금 5천만원/월 80만원으로 인근 단지와 비교시 저렴한 수준이다.

* 구체적인 임대료는 모델하우스 또는 임차인모집 공고문을 통해 공개 예정

특별공급은 재능기부자(외국어, 미술, 음악, 문화 등), 8년 장기임차인, 신혼부부, 가정어린이집 등에 200세대를 공급하고, 일반공급은 600세대를 공급한다.

특별공급은 11.18~21일, 일반공급은 11.22~23일까지 청약신청하며, 11.2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특별공급은 현대건설 모델하우스(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93번지)에서, 일반공급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홈페이지(www.hillstate.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힐스테이트 호매실’ 뉴스테이의 구체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다.

(단지특성) 호매실지구 C-5블록에 지하 1층~지상 25층으로 총 8개동 800호 규모로 건설된다.

단지 중앙에 넓고 쾌적한 중앙잔디마당이 조성되고,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동화구연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판상형의 경우 4Bay로 설계되고, 세대 내부에 현관창고,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주방 유틸리티 공간 등을 제공(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기존 힐스테이트 분양아파트와 동일한 수준의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지하주차장 S-IT LED 조명 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등을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다.

* 차량 및 보행자 동선을 따라 LED 조도를 컨트롤 하여 출입구로 안전하게 안내

(교통여건) 수원호매실지구는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 지난 4월 개통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용이하며,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 서초, 광화문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주거서비스) 전기차 카셰어링, 재능기부자를 활용한 각종 강좌(외국어, 미술, 음악 등), 공동육아 프로그램 등 보육서비스가 제공되며, 렌탈서비스(가전제품, 캠핑장비 등), 각종 할인혜택(장난감 및 동화책 대여, 백화점, 대학병원 건강검진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올해 1.2만호의 뉴스테이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입주자모집 물량이 확대되고 뉴스테이 최초 입주 등 뉴스테이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라고 밝혔다.

* 입주시기나 물량은 시장상황 및 사업시행자 전략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임차인 모집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마이홈 포털 (www.myhome.go.kr)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호매실 홈페이지(www.hillstate.co.kr/homaesi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18일 공개된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장비 과정 교육생 모집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반도체 공정장비 과정 교육생 모집 반도체 공정장비 실무 과정 운영 반도체 산업 취업 희망자에게 직무 경험 기회

Read More...

안성시, 사회적경제 ‘통통장터’ 25일 개최

안성시는 오는 5월 25일 공도 만정리유적공원에서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안성시 사회적경제 통통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8), (사회적)협동조합(6), (예비)창업팀(5), 공정무역협의회의 홍보와 판로지원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자사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빈부격차, 돌봄, 환경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을 말한다. 행사부스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체험, 판매부스로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칠보체험과 미술체험, 달콤한 솜사탕과 팝콘, 시원한 커피와 에이드, 수제 빵과 쿠키, 반려동물 의류제품, 지역농산물 등 다양한 품목들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 OX 퀴즈, 공연(마술, 댄스, 음악), 포토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이벤트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이 지역사회에 널리 홍보되고 판매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안성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가까운 장터, 즐거운 상권…영등포구, 공동마케팅 행사 릴레이 개최

– 구민 물가 부담 완화,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공동마케팅 행사’ 개최 – 선유도역 골목형 상점가, 전통시장 3개소 총 4개소에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