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에 미술이 더해져… 2016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 ‘막올라’

In SLIDER, 칼럼

순천만국가정원이 미술관으로 바뀌었다. 2016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가 18일 막이 올랐다.

 

이번 미술제는 국내외 유명작가 26개 58팀이 참여하여 야외설치전, 실내전시, 퍼포먼스, 관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2월 18일까지 열린다.

 

개막행사는 야외·실내 전시관람, 작가 퍼포먼스, 대북 퍼포먼스, 발레, 모듬북 공연 등 축하공연 등이 펼쳐졌다.

 

야외설치전은 ‘낙원유람’ ‘낙원유람’을 주제로 순천만국가정원의 WWT습지 일대에 전시돼 있다.

외국작가로는 캔, 병, 신문지 등을 압축한 거대 조각으로 유명한 스티븐 시걸, 자연친화적 조각으로 유명한 독일의 로저 리고스가 참여하고 이승택, 김구림, 최평곤, 허강, 이용백 등 내노라 하는 한국작가들이 참여했다.

 

실내전시는 ‘남도의 낙원’을 주제로 관객들이 발을 디딘 바로 이 남도의 땅에서 낙원을 만나게 된다는 개념이다. 김기라, 이경호, 조영아, 양친, 후양쑤, 래이 해리스 등 국내외 작가 12인(팀)이 참여하여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등 예술작품을 선보이면서 생태와 자연, 환경의 문제를 성찰하게 된다.

 

퍼포먼스는 ‘큰 뜰 유람’이란 주제로 방효성, 신용구, 알리 브람웰, 가브리엘 아담스, 수잔뮬러&프레드 루디 등이 참가해 자연과 벗 삼아 풍류를 즐기던 한국의 선비 정신과 자연이 녹아 있는 유희가 펼쳐진다.

 

다양한 관객 참여 프로그램인 부대행사로 작가의 어시스턴트로 제작에 참여하는 ‘나도 작가’,를 비롯 ‘나도 사진가’, ‘나도 기자’, ‘나도 미술 평론가’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미술제 관계자는 “이번 미술제를 통해 순천이 가든아트라는 새로운 정원문화의 지평을 열게 될 것이며, 정원에서 느끼는 예술을 통해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c%9e%90%ec%97%b0%ed%99%98%ea%b2%bd%eb%af%b8%ec%88%a0%ec%a0%9c%ea%b0%9c%eb%a7%896%ec%b5%9c%ed%8f%89%ea%b3%a4%ec%9d%98-%eb%8f%8c%ec%95%84%ea%b0%80%eb%8a%94-%ea%b8%b8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치유농업 힐링 팜 투어’ 진행

– 공단 소속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20명 대상…4월·10월 두 차례씩 힐링프로그램 제공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함께 공단

Read More...

평택산업진흥원, ‘관세 피해 접수 창구’ 운영 추진

평택산업진흥원, ‘관세 피해 접수 창구’ 운영 추진 관내 수출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 대응체계 구축 실행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은 지난

Read More...

안성시,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안성시는 4월부터 6월까지 ‘2025년도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 가치관 함양과 폭력 인식 개선을 위한 것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시민대상 폭력 예방 교육’은 안성시가 매년 추진하는 시민 교육 사업으로, 다양한 세대가 일상 속에서 성평등 의식을 기르고 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치원생부터 학부모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올해 상반기 교육은 3월 11일부터 3월 18일까지 접수를 진행했으며, 총 124건의 교육 신청이 접수됐다. 이에 따라 시민 6,934명이 4월 1일부터 각 기관이 희망한 날짜에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내용은 신청자가 선택한 주제로 구성되며, 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데이트 폭력 등 총 7개 주제를 포함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은 일상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예방하는 지식을 습득하게 되며, 특히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학부모의 지도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 폭력 예방 교육 신청은 7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사회복지과(☎031-678-2273)로 문의하면 된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