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 적극적 사회공헌활동 눈길

In 미분류

평택도시공사(사장 이연흥)가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 복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공사는 2015년부터 자체적으로 봉사단을 창단하여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불우이웃돕기, 동절기 저소득층 연탄배달, 난방유류 지원 등 기부 및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였고, 매월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급여의 일정액을 기부해 오고 있다.

2016년도에도 다양한 공헌활동을 전개하였는데 설 명절에는 소외계층에 생필품을 전달하여 관내 100가구가 수혜를 받았으며, 추석 명절에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500만원을 기부하였다. 또한 재난으로 인한 이재민 구호활동과 아동, 청소년, 저소득층 노인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들을 돕기위한 적십자 특별회비도 납부하였고, 이연흥 사장은 직접 희망 2016 나눔캠페인에 참여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남기고 성금을 기부하기도 하였다.

하반기에는 더욱 의미있고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다양한 고민을 하였는데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국가나 지자체에서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변의 이웃들을 선정하여 그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였다. 주거비, 생활비, 의료비 등으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에게 그 필요에 쓰일수 있도록 성금을 기부하였고,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했던 가정은 봉사단이 직접 방문하여 무상으로 도배작업을 해주었다. 도배는 곰팡이가 너무 많이 슬어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곰팡이가 있는 벽면 청소와 도배지를 뜯어내며 성심껏 진행하였고, 동절기를 대비해 외벽은 단열벽지로 마감하였다. 도배 외에도 전기 전문자격증을 소지한 직원이 동참하여 보일러 작동과 전기 콘센트 등을 점검하여 노후 콘센트와 전등 스위치를 교체하고, 낡은 전등 일부를 절전형 LED조명으로 교체하였다.

이외에도 정기적으로 공영주차장의 환경개선, 지역 정화활동 실천 등을 유관기관과 협력하에 실시하고 있으며, 개발지역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체육시설 등의 설치와 마을회관 부지 무상제공 등 사업을 통한 주민 기여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관내 다자녀가정과 자매결연을 통해 지속 후원함으로써 출산장려 정책에도 일조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2016년도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체계적인 공헌활동의 기반을 다지는 한 해였다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여유도로 지속가능한 공헌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d%8f%89%ed%83%9d-pdf_page_1

You may also read!

경기 남부 7개 도시 미래형스마트벨트 1차 전략 발표

경기 남부 7개 도시 미래형스마트벨트 1차 전략 발표 – 용인시, 7개 도시-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 이용 혜택 제공 협약 체결 –

Read More...

평택시, 평택항 활성화를 위한 좌담회 개최

평택시, 평택항 활성화를 위한 좌담회 개최 – 해양수산부의 ‘평택항 개발계획’에 대한 개선책 마련위해 머리 맞대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6일

Read More...

마지막으로 야경에 취하고 랜선에서 노닐어 볼까요?

  – 2021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마지막 날 일정 – – 국악인 박애리의 사회와 남사당 풍물공연으로 열흘간의 대장정 마무리 – 지난 1일부터 시작된 2021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10일 저녁 폐막식을 끝으로 열흘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오후 7시부터 열리는 폐막식 행사는 미디어 퍼포먼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악인 박애리의 사회로 진행된다.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열흘간의 축제 기간 중 랜선으로 펼쳐진 다양한 공연과 야간경관, 자원봉사자들과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 등의 스케치 영상을 상영한 후 김보라 시장의 폐막 선언과 함께 축제는 마무리가 된다. 이어지는 폐막공연에서는 현재 각종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유명 국악인 박애리가 판소리 춘향가 중 쑥대머리 한 대목과 사노라면, 희망가 등의 노래를 불러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목소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안성시는 우리 전통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남사당 놀이의 전통과 힙합의 컬래버레이션 ‘바우덕이 때려라 덩쿵 드랍 더 비트’라는 신작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듯, 마지막은 바우덕이의 예술정신을 계승・발전시키자는 축제의 주제를 담아 남사당 풍물공연으로 그 대미를 장식하기로 했다. 열흘간의 축제를 마무리하는 폐막식 행사와 공연은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안성시’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에 앞서 오후 5시에 시작하는 안성문화예술 공연에서는 안성국악협회의 ‘한국 창작무용 본(本)’과 ‘명부의례무’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 경제 피해를 극복하고자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총 30회를 준비했던 ‘안성랜선마켓’에서는 배, 배즙, 버섯, 안성맞춤 쌀을 마지막으로 판매가 종료된다. 단, 축제가 끝난 뒤에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안성마춤마켓’을 검색하면 우수한 지역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