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 적극적 사회공헌활동 눈길

In 미분류

평택도시공사(사장 이연흥)가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 복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공사는 2015년부터 자체적으로 봉사단을 창단하여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불우이웃돕기, 동절기 저소득층 연탄배달, 난방유류 지원 등 기부 및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였고, 매월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급여의 일정액을 기부해 오고 있다.

2016년도에도 다양한 공헌활동을 전개하였는데 설 명절에는 소외계층에 생필품을 전달하여 관내 100가구가 수혜를 받았으며, 추석 명절에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500만원을 기부하였다. 또한 재난으로 인한 이재민 구호활동과 아동, 청소년, 저소득층 노인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들을 돕기위한 적십자 특별회비도 납부하였고, 이연흥 사장은 직접 희망 2016 나눔캠페인에 참여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남기고 성금을 기부하기도 하였다.

하반기에는 더욱 의미있고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다양한 고민을 하였는데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국가나 지자체에서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변의 이웃들을 선정하여 그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였다. 주거비, 생활비, 의료비 등으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에게 그 필요에 쓰일수 있도록 성금을 기부하였고,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했던 가정은 봉사단이 직접 방문하여 무상으로 도배작업을 해주었다. 도배는 곰팡이가 너무 많이 슬어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곰팡이가 있는 벽면 청소와 도배지를 뜯어내며 성심껏 진행하였고, 동절기를 대비해 외벽은 단열벽지로 마감하였다. 도배 외에도 전기 전문자격증을 소지한 직원이 동참하여 보일러 작동과 전기 콘센트 등을 점검하여 노후 콘센트와 전등 스위치를 교체하고, 낡은 전등 일부를 절전형 LED조명으로 교체하였다.

이외에도 정기적으로 공영주차장의 환경개선, 지역 정화활동 실천 등을 유관기관과 협력하에 실시하고 있으며, 개발지역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체육시설 등의 설치와 마을회관 부지 무상제공 등 사업을 통한 주민 기여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관내 다자녀가정과 자매결연을 통해 지속 후원함으로써 출산장려 정책에도 일조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2016년도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체계적인 공헌활동의 기반을 다지는 한 해였다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여유도로 지속가능한 공헌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d%8f%89%ed%83%9d-pdf_page_1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 평택사랑상품권 10억원 구매해 임직원에 제공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Read More...

안성시 일죽면, ‘일죽면 발전 및 번영 기원’ 산행 및 청렴캠페인 실시

  안성시 일죽면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의 첫날부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마곡산 산행에 나섰다. 이날 산행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하여 일죽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이장단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여하였고, 일죽면 월정리 및 화곡리, 고은리 일원의 시유지 활용방안과 도로 확장공사 등에 대해 논의하며 일죽면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산행과 함께 진행된 간담회를 통해 지역 간 불균형과 지속가능한 도시, 권역별 맞춤발전계획 운영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산행 및 간담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단체장 및 이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및 일죽면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에서는 이날 청렴도 향상 정책의 일환으로 청렴캠페인도 실시하여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은 30일 시장실에서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산업현장에서 노사관계 안정과 협력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