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16 전국규제지도 경제활동친화성분석 3년 연속 A등급

In 대구, 미분류, 칼럼

안성시는 기업하기 좋은 안성만들기에 매진한 끝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조사한 2016 전국규제지도 경제활동친화성분석에서 228 지자체 중 전년도 105위에서 55위로 50단계 상승하여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경제활동친화성 조사 총 16개 분야 평가에서 S등급이 6개, A등급이 4개 분야로 10개 분야가 우수한 그룹에 속했으며, 이 중 다가구주택신축 및 공공수주·납품 분야가 1위를 했으며, 공무원의 적극행정 분야는 전국 9위로 나타났다.

다만 예산지원, 세정분야, 부담금등 분야가 타 시군에 비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이는 안성시 재정 여건에서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기업체감도 조사부문에서는 전년도보다 29단계 상승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는 안성시가 수도권정비법에 의한 규제, 상수원보호구역 규제, 농지·산림 규제, 문화재보호 규제 등 다른 지역에 비해 입지규제가 2중 3중으로 많이 얽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공장등록 현황에서도 2011년에 1,623개였던 것이 2016년말 현재에는 5년 전에 비해 21.5% 증가한 1,972개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안성시의 기업유치를 위한 행정의 결실 보여진다.

 

또한 안성시는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통해 관련 자치법규 개정 권고 및 상위법령 개정 건의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규제완화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규제문제의 실타래를 하나하나 풀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행정자치부 주관 전국 지방규제개혁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평가되어 행정자치부 장관상 및 2016년 경기도 규제개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므로 규제개혁 우수지자체로 입지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의회, 동안성 일원 수해 현장 방문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는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가 발생한 동안성의 죽산면과 일죽면 일원을 긴급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3시 30분을

Read More...

제62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개최

안성시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안성맞춤 국제소프트테니스장에서 「제62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소프트테니스협회가 주관하고 안성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올 9월 열리는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 선수권대회」의 프레대회 성격으로 펼쳐지며, 채널A를 통해 주요경기가 중계될 예정이다. 초등부에서 동호인부까지 총 120팀, 1,237명의 대규모 선수단이 참가예정으로, 선수단의 장기 체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시 관계자는 “안성을 방문한 선수단 여러분이 대회 중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대회 기간 중 안성의 아름다운 명소와 다양한 맛집을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26명의 국가대표를 배출한 소프트테니스의 명가로, 시는 대회 직전 지붕막을 교체하고 클레이코트를 정비하는 등 리모델링을 마무리하여 대회준비를 마친 상태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평택시, 경동폴리움과 16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평택시, 경동폴리움과 160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평택 서탄 일반산업단지 내 1600억 원 규모의 기업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