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공동브랜드, 11년 연속 소비자 인정 최고의 브랜드 선정

In 대구, 칼럼

안성시(시장 황은성)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어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되었다.

 

1월 18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안성마춤”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퍼스트 클래스에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브랜드

위원회에서 부문별 조사브랜드를 확정하고 ACSI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국 소비자조사 및 1:1유선조사를 통해 브랜드 만족도 (품질·서비스 만족도/가격대비만족도/기대배비만족도/재구매 의도/타인추천의도) 및 브랜드 선호도를 소비자가 직접투표하고, 한국 소비자브랜드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최종선정하게 된다.

 

안성마춤 브랜드의 경우에는 6개 항목 5점 척도에서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의도, 선호도 등 평균 3.82점을 얻었으며, 특히 브랜드 선호도분야에서 4.0의 높은 점수를 얻어 11연속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택한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마춤은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으며, 안성시장(황은성)은 “복잡 다양한 농산물 시장 속에서 안성마춤 브랜드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하고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생산으로 안성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원동력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삼성전자, 평택시 통복천 ‘참여의숲’서 지속 가능 녹색도시 조성에 앞장서

삼성전자, 평택시 통복천 ‘참여의숲’서 지속 가능 녹색도시 조성에 앞장서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통복천 ‘참여의숲’에서 ‘도시숲 조성 및

Read More...

천안시, 겨울철 앞두고 대설, 한파 등 자연재난 대비 강화

–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해 대책 기간 운영 천안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대설, 한파 등 자연재난 대응 태세를

Read More...

용인특례시 검도팀, 전국대회서 금메달 3개 획득 쾌거

– 제3회 대한검도회장기 전국실업검도대회 5인조 단체전, 통합개인전, 6단부 개인전 석권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직장운동경기부 검도팀이 ‘제3회 대한검도회장기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