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이웃돕기 온정으로 풍성한 설명절

In Main Menu, 대구, 연예, 칼럼

정유년 설 명절을 앞두고 광주시에는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풍성한 명절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지난 18일 (주)주일 바다향(곤지암읍 열미리, 대표 김종풍)에서는 직접 가공한 멸치(700g) 200개와 건미역(100g) 200개를 이상권 곤지암 읍장에게 기탁했다.

(주)주일 바다향은 설립된지 30여년된 수산물 가공업체로 매년 이웃돕기 성품 기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19일에는 한울타리회(회장 양태운)에서 100만원 상당의 떡국 떡을 이광균 오포읍장에 기탁했으며, 같은날 광남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광성)에서도 관내 저소득 10가구를 찾아가 안부를 묻고 현금 24만원씩 총 240만원을 전달했다.

이어 건설폐목재 전문처리업체 (주)지안우드(곤지암읍 건업리, 대표 서영배)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2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이상권 곤지암읍장에 기탁했다.

(주)지안우드는 지난해에도 1,0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기탁하는 등 해마다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24일에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에서 이광균 오포읍장에게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초월읍장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으며, 25일에는 ㈜경기고속(회장 허명회)에서 백미 10kg 400포(1,000만원 상당)를 조억동 광주시장에 기탁해 이웃사랑의 따뜻함을 이어 갔다.

조억동 광주시장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는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추운 날씨 속에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지역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천안시 글로벌인재 실리콘밸리 간다”…청년 해외 직무체험 나서

– 천안형 글로벌 인재 육성사업 참여자 10명 선발 천안의 청년 글로벌 인재들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직무 체험을 한다. 천안시는 ‘천안형

Read More...

안성시, 미성년자 무면허 전동킥보드 이용 예방 홍보 활동 실시

안성시는 9월 9일(화) 안성고등학교 정문에서 미성년자의 무면허 전동킥보드 이용을 예방하기 위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홍보 활동」을 안성경찰서, 안성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최근 증가하는 전동킥보드 이용 중 안전사고 발생과 미성년자의 무면허 이용 사례를 줄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와 관계기관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관련 법규를 안내하고 안전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한 이용 문화를 확산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홍보 활동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하굣길 학생들에게 직접 안전 수칙을 설명하고, 현수막과 전단지를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안성시 관계자는 “개인형 이동장치는 편리한 교통수단이지만 안전 의식이 부족할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 교육청 등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사물인터넷 센서 연계한 재난 대응 통합 관제 체계 구축

–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용 권한 확대…재난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