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이웃돕기 온정으로 풍성한 설명절

In Main Menu, 대구, 연예, 칼럼

정유년 설 명절을 앞두고 광주시에는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풍성한 명절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지난 18일 (주)주일 바다향(곤지암읍 열미리, 대표 김종풍)에서는 직접 가공한 멸치(700g) 200개와 건미역(100g) 200개를 이상권 곤지암 읍장에게 기탁했다.

(주)주일 바다향은 설립된지 30여년된 수산물 가공업체로 매년 이웃돕기 성품 기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19일에는 한울타리회(회장 양태운)에서 100만원 상당의 떡국 떡을 이광균 오포읍장에 기탁했으며, 같은날 광남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광성)에서도 관내 저소득 10가구를 찾아가 안부를 묻고 현금 24만원씩 총 240만원을 전달했다.

이어 건설폐목재 전문처리업체 (주)지안우드(곤지암읍 건업리, 대표 서영배)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2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이상권 곤지암읍장에 기탁했다.

(주)지안우드는 지난해에도 1,0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기탁하는 등 해마다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24일에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에서 이광균 오포읍장에게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초월읍장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으며, 25일에는 ㈜경기고속(회장 허명회)에서 백미 10kg 400포(1,000만원 상당)를 조억동 광주시장에 기탁해 이웃사랑의 따뜻함을 이어 갔다.

조억동 광주시장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는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추운 날씨 속에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지역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와! 고향사랑기부하면 나도 이제 도시농부 될 수 있어!”

안성시, 3월 18일부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공공텃밭 분양권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18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도시농업공동체 공공텃밭을 가꿀 도시농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도심 속 전원생활을 꿈꾸는 출향민 등을 위해 보개면 복평리 안성맞춤랜드(7,388㎡)와 공도읍 용두리(7,628㎡) 2개의 텃밭 분양권 40구좌(각 20구좌)를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안성맞춤랜드에는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캠핑장 등이 있고 공도읍 텃밭 주변에는 안성 스타필드가 있어 주말농장과 함께 다양한 안성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안성시에 10만원의 고향사랑 기부 후 텃밭 분양권을 답례품으로 선택하면 10㎡(3평) 크기의 텃밭을 추첨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답례품은 선착순으로 3월 18일부터 제공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제공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공텃밭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분양 전부터 시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며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시고 답례품으로 올해는 도시농부가 되어 주말농장을 운영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는 1인당 5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 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 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시 13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2040 도시기본계획’ 수립 위한 시민계획단 발족

– 16일부터 4월6일까지 6개 분과별 토론…용인르네상스 실현 위한 정책 제안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40년 용인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시민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Read More...

영등포구, 225억 원 특별신용보증 지원…지역 경제 활성화 박차

– 오는 14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신한‧국민‧하나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 영등포구 소재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상…3%대 금리로 대출 가능 –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