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석공원에서 “너른고을 대보름놀이 한마당” 행사 개최

In 대구

광주시와 광주문화원은 오는 11일 청석공원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아 “2017 너른고을 대보름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지역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1부 놀이마당, 2부 참여·체험마당, 3부 어울마당으로 진행된다.

놀이마당에서는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대보름 지신밟기를 비롯 해달별예술단의 동방의 울림, 우리 춤 우리가락 등 공연행사가 펼쳐진다.

참여·체험마당에서는 세시음식, 널뛰기·윷놀이 등 민속놀이, 귀밝이술, 부럼 깨기, 떡메치기, 복조리 만들기, 새끼 꼬기, 가훈쓰기, 제기차기, 소원지 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예정돼 있다.

어울마당에서는 시민들이 한 해의 소원을 기원하는 길놀이와 달집태우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한편, 10일에는 남한산성면 산성리에서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영월제를 시작으로, 대보름인 11일에는 남한산성면 광지원리와 초월읍 선동리· 학동리·신월리에서 해동화놀이가 열리며, 퇴촌면 정지1리, 도척면 도웅리에서는 달집태우기, 광남동 장지1통에서는 한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줄다리기를 체험할 수 있다.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