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 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식 가져

In 대구, 연예

양주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양주시는 11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대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 등을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 실무협의체 위원으로 40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개최한 위촉식에 염일열 서정대학교 교수가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에 선출, 부위원장은 최용석 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장,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정혜경 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부회장, 실무협의체 부위원장은 박상화 사회복지법인 열린복지재단 사무국장이 선출됐다.

 

이날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염일열 교수의“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과 과제모색”이란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제6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2018년까지 민관협력 기구로서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주요사항 심의·자문 및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오현숙 부시장은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해온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사회기반시설 구축 원년의 해로 장애인종합복지관, 권역별 노인복지관 등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양주시는 명실상부한 복지도시로서 위상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가을 옷 갈아 입은 경안천 ‘시민 참여 어울林(림) 정원’

가을 옷 갈아 입은 경안천 ‘시민 참여 어울林(림) 정원’ – 용인특례시, 시민들이 직접 정원 만들고 다양한 부대 행사 함께

Read More...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 향토음식 행복나누미 행사 진행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우리음식연구회와 함께 향토음식 행복나누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지난 8일 시작한 향토음식 역량강화 교육의 연장선으로,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이 교육받으며 습득한 조리기술로 지역사회에 재능 기부해 향토음식을 확산하고 지역사회의 활력을 증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날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이 만든 월병 135세트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각각 관내 복지기관 및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안성시우리음식연구회 유영숙 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과 수해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지만,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통해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조정주 소장은 “항상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나눔 행사를 진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도 앞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서울시, 11월 개최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모집

– 시,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10명 모집…10.14(금)까지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가능 – 11월 한달간 페스티벌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 활발히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