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원예사 양성과정 모집

In 대구, 칼럼

이천시(시장 조병돈)에서는 원예치료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복지원예사 양성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금년 교육생은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와 함께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3월 6일에 개강하여 7월 10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격주 토요일 총 26회 이루어 진다.

교육과정은 원예치료개론, 정신의학, 원예치료와 간호학 등 이론 강의와 다양한 실습, 원예치료기관 견학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 운영된다. 교육을 수료하고 일정의 워크숍과 임상실습을 완료 후 2차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이 주어진다.

‘복지원예사’는 원예활동으로 사람들의 심리를 안정시키고 치유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로서 학교, 의료기관, 복지기관 등에서 활동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년 복지원예사 양성과정 교육생 중 15명이 복지원예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며,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천시에서 주관하는 원예치료프로그램에 전문 강사로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원예팀(644-4148)으로 신청하면 된다.

You may also read!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 이상일표

Read More...

안성맞춤아트홀,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 개최

–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연 – – 재즈의 역사부터 관람 매너에 이르기까지 –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는 오는 12월 28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을 선보인다. 이번 렉처 콘서트에서는 재즈의 역사, 하위 장르, 관람 매너까지 재즈의 모든 것을 알려주며 재즈 밴드의 연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빅마마의 리더로 잘 알려진 보컬 신연아를 주축으로 아코디언에 데이브 유, 기타 박윤우, 콘트라베이스 송미호로 구성된 재즈 트리오 신연아 재즈 밴드가 선사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연말 로맨틱한 분위기가 담긴 공연을 관람하며 재즈 장르에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해설이 있는 재즈 <재즈 한 모금> 콘서트는 오는 12월 7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또는 전화로 접수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 이 밖에 재즈 렉처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660-0665~6) 오경섭 기자

Read More...

모차르트와 떠나는 음악여행… 영등포구립여성합창단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선착순 무료 입장 – 3년 만에 열리는 정기연주회…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등 선보여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