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권한대행 “김정남 피살, 김정은 정권 잔학성·반인륜성 보여줘”

In Main Menu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5일 “김정남 피살이 북한 정권에 의해 자행된 것으로 확인된다면 이는 김정은 정권의 잔학성과 반인륜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우리 정부는 이번 사건이 심히 중대하다는 인식하에 북한의 동향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왼쪽 세번째)가 15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총리실 제공)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왼쪽 세번째)가 15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총리실 제공)

황 권한대행은 “현재의 북한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북한의 추가도발 등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철저한 대비책을 강구해 나가야 한다”며 “이번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파악할 수 있도록 말레이시아 당국과도 계속 긴밀히 협력해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이어 “외교·안보부처는 국제사회와 함께 특단의 각오로 북한정권에 대한 제재와 압박을 더욱 강화해 김정은 정권이 근본적으로 변화할 수 밖에 없도록 모든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엔 안보리 차원의 조치와 주요국들의 독자제재가 철저히 이행되도록 함으로써 대북 압박이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또 “군은 확고한 한미연합방위체제 하에 더욱 강화된 대북대응태세를 유지해주기를 바라고 국민들이 정부를 믿고 안심할 수 있도록 정부 각 부처도 긴밀하게 상호 협력하면서 맡은 바 업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정치권에서도 정말 안보가 어려운 상황인 만큼 안보에 관한 정부의 정책에 대해서 신뢰하고 지원해 주기 바란다”며 “한 틈의 안보 공백도 생기지 않도록 법안 추진과 정책 협의과정을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국민 여러분은 정부의 조치들을 신뢰하고 협력해 주기 바라고 불필요한 또는 과도한 불안함이 조성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협조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시내버스 안전・친절운행 캠페인 펼쳐

평택시, 시내버스 안전・친절운행 캠페인 펼쳐 – 대중교통 3대 민원(무정차, 불친절, 난폭운전) 근절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15일 평택소방서 앞 사거리에서

Read More...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시민 공유공간 「가치온」 오픈

\   – 공유사무실・주방・카페・줌회의실・미디어실 등 누구나 즐긴다 – 안성에 새로운 핫플레이스가 생겨 시민들, 특히 청년층의 뜨거운 환호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이 오는 22일 시민통합지원단 2층에 오픈할 공유공간 ‘가치온’(Value on : 다같이, 가치를 높이자)은 20여 평의 실내공간은 물론, 30여 평의 야외공간까지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져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유공간 ‘가치온’은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공유사무실・주방시설・줌회의공간・카페・유튜버 창작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공유사무실은 시민사회단체, 청년창업, 공익활동 등 사무공간이 절실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공유공간과 걸맞는 3곳을 선정해 1년 계약을 맺게 되며, 이들은 사무기자재 등 가치온 시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야외공간은 평상시엔 휴식공간으로 이용하지만 매월 공동체 영화 상영, 버스킹 공연, 전시회를 진행해 시민들의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방시설은 최대 10인이 한꺼번에 이용 가능한 시설로, 기본적인 주방설비와 기기가 갖추어져 있고 재료만 준비해 이용하면 된다. 미디어 창작실은 조명, 카메라, 노트북, 크로마키 배경 등 1인 미디어를 즐기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탐낼 만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줌회의실은 위드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공간으로 최대 8인이 줌회의를 동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시 노트북도 대여할 수 있다. 정운길 지원단장은 “공유공간 ‘가치온’은 시민과 행정을 잇는 지원단의 역할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으로, 시민에게 딱딱한 행정시설이 아닌 친근한 이웃으로 다가가는 노력”이라며 “시민 누구나 이용하며 이웃과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위드 코로나시대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유공간 ‘가치온’은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각 공유공간은 사전 예약을 하여야 하고, 휴식공간은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시민지원단은 ‘가치온’ 오픈 기념으로 오는 28일 공동체 상영으로 독립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문의: ☏031-678-0782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시, 원삼일반산단 내 ㈜나노엑스코리아 사전 준공식

  원삼일반산단 내 ㈜나노엑스코리아 사전 준공식 – 용인시, 지상 3층 연면적 4810㎡ 규모 의료장비용 반도체 생산 공장 구축 -용인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