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WHO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본격 활동 돌입

In Main Menu, 대구, 연예

평택시의회 WHO(World Health Organization)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혜영/부위원장 서현옥)는 지난 16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업무현황 청취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는 특위 위원인 김혜영 위원장, 서현옥 부위원장, 최중안 의원, 이희태 의원을 비롯하여 평택시 김학봉 사회복지국장, 백운기 노인장애인과장, 김영호 건강증진과장과 대한노인회 홍장근 평택시지회장 등 임원진, 남부‧북부‧서부‧팽성노인복지관장, 남서울대 김준경 교수 등 총 30명이 참석하였다.

먼저 특위 위원들은 사회복지국장으로부터 인구 고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발생하는 평택시 현안사항 및 향후계획, WHO 고령친화도시 추진방안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건강증진과장으로부터 노인보건분야 서비스 추진현황 및 계획 등에 대한 업무현황을 청취한 후 남서울대학교 김준경 교수로부터 평택시 고령친화도시 구축을 위한 기초제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실시된 대한노인회 등 관련 기관단체와의 간담회에서는 평택시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졌다.

업무현황을 청취한 후 특위 위원들은 평택시 노인 인구 데이터를 정확히 확보할 것을 강조했으며, 어르신들의 풍부한 지식, 경륜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의원들은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됨에 따라 치매 관련 사업 추진을 강조하면서도 특히 치매 사전 예방에 힘써 줄 것을 요구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노인복지 관계자들은 “어르신들이 환경 정화 사업, 어린이‧청소년 통학시간 학교 앞 교통정리 및 지도 참여 등 사회적인 공헌을 하게 함으로써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변화시켜 세대 간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혜영 위원장은 “경로당에 대한 전수조사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며, “고령친화도시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미흡한 부분을 채워나가기 위해 특위를 구성한 만큼 앞으로도 집행부, 관련 단체와 소통하며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제190회 임시회에서 김혜영 의원이 대표 발의하여 서현옥 의원, 양경석 의원, 최중안 의원, 이희태 의원, 박환우 의원 등 총 6명의 위원으로 구성 결의된 ‘WHO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시민 모두가 함께하고 행복한 고령친화 정책개발을 향유할 수 있는 고령친화도시를 위한 대안 제시를 목적으로 2017년 12월 31일까지 활동을 하게 된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삼죽면사무소, ‘청렴부럼깨기’ 행사 실시

  안성시 삼죽면사무소는 26일,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청렴부럼깨기’ 행사를 진행했다. 삼죽면사무소 직원들은 우리 선조들이 정월대보름에 부럼을 깨 한 해의 액운을 물리쳤듯이 ‘청렴부럼깨기’ 행사를 통해 부정부패를 물리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청렴부럼깨기 행사를 통해 청렴한 생활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직원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안성시, 2022년 한강수계관리기금 확보를 위한 친환경 청정사업 설명회 개최

  안성시는 26일, 2022년 친환경 청정사업 신청을 통한 한강수계관리기금 확보를 위해 사업관계부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청정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친환경 청정사업이란 잠실수중보 상류지역을 대상으로 수질오염을 최소화하면서 지역발전을 유도하는 사업을 한강수계관리기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안성시는 한강수계 상류지역에 위치하지만 상수원관리지역에는 포함되지 않아 친환경 청정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어왔다. 하지만 2019년 11월 26일「한강수계 상수원 수질개선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안성시 한강수계지역이 친환경 청정사업 지원 대상에 포함되면서, 안성시는 동부권 친환경미생물 배양실 및 BM활성수 생산시설 설치비로 2020년도와 2021년도에 기금 16억 1500만원을 확보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친환경 청정사업을 신청하도록 관계 실무자들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친환경 청정사업 대상사업 종류, 타시군 사례 등 친환경 청정사업에 대한 주요내용과 확실한 사업 선정을 위한 친환경 청정사업 지원신청서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전달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청정사업이 발굴 및 선정되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면서 안성시 지역발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촉구 및 재발방지 대책회의 가져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촉구 및 재발방지 대책회의 가져 – 평택시, 평택경찰서, 주한미군측 회의 실시 – 최근 신장동 외국인 코로나19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