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랜드내 캠핑장에서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회“ 실시

In 미분류

이번 8월 12일(토) 늦은 저녁부터 13일(일) 새벽까지 밤하늘의 별잔치인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떨어진다.

이에 안성맞춤천문과학관에서는 12일 저녁 23시부터 13일 새벽 1시까지 유성우 관측 특별프로그램을 안성맞춤캠핑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유성우의 극대 시간은 13일 새벽 3시경이고, 최대 낙하수는 시간당 90개 정도로 예보되어 있으나, 밝은달이 12일 22시 50분경에 떠서, 밤새도록 유성우와 같이 떠 있기 때문에, 작년 유성우 보다 관측조건이 더 열악하다.

따라서, 이번 관측회 동안 약 10개 내외의 밝은 유성우만 관측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유성우는 언제 어느 방향에서 떨어질지 알 수 없으므로, 망원경으로는 관측이 불가능하고, 어둡고 안전한(차량이 이동하지 않는) 넓은 공터에서, 육안 또는 넓은 광시야 렌즈를 이용한 사진 촬영만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가로등이 없는 넓은 공터에서 돗자리를 깔고 누워서 관측하는 것이 가장 좋고 편안한 방법이다.

이번 관측회는 많은 수의 별똥별을 볼 수 없고 새벽까지 진행됨에 따라,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의 담당자가 이동형 망원경과 함께 안성맞춤 캠핑장을 방문하여 유성우를 기다리는 캠핑가족들에게 “달”을 함께 보여주는 유성우 관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2일(토) 저녁 안성맞춤캠핑장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 중 유성우 관측회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돗자리를 필참하시고, 저녁 23시까지 캠핑장 캠프파이어장 인근으로 모여주시면 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경애 소장은 “안전을 위해 저녁 22시 이후 안성맞춤캠핑장에서의 차량이동은 엄격하게 금지되며, 주변 취침중인 캠핑객들을 위하여, 프로그램 진행 중 음주 및 고성방가는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TEL : 031 675 6975)로 해주시면 되고, 날씨가 흐리거나 우천시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You may also read!

용인시, 일상이 관광이 되는 생활관광 미션투어 이벤트 시작

용인시, 일상이 관광이 되는 생활관광 미션투어 이벤트 시작 – 다음달 1일부터 관내 63곳 생활관광지 방문해 꽁알몬 획득하면 풍성한 기념품

Read More...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연장!

– 농가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 감면 6개월간 연장 –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6월 31일 종료 예정이었던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일정을 올해 말인 12월 31일까지 6개월 연장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경영 부담이 가중된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으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4개 사업소(본소, 동부, 서부, 남부)의 모든 농기계의 임대료를 감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안성시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50% 감면된 요금으로 농기계를 빌릴 수 있으며 별도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및 가뭄으로 인한 농가경영비 가중 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하기 위해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연장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농가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영등포구, 메타버스 플랫폼 ‘영타운’서 청년 소통

– 청년들을 위한 메타버스 소통공간 ‘영타운(Young Town)’ 구축 – 6.16. 100여 명의 청년과 함께 오픈식 성료…재테크 특강, 각종 이벤트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