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평택시청소년영어캠프” 만남과 우정사이

In 대구, 연예

평택시 청소년들과 외국 청소년들이 서로 어울려 우정을 나누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키우는 ‘2017 평택시청소년영어캠프 「We go Together!!」가 지난 8월 2일(수)을 시작으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주최하고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상균(평택시부시장))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와 S.O.S Pyeongtaek(South of Seoul) (운영자 Ms. Lanae)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영어캠프는 초등부와 중학부로 나눠 평택 청소년 15명과 외국 청소년 15명이 단체활동, 목공체험, 포스트활동, 만들기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면서 서로의 문화와 또래 간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시간을 갖고 있다.

초등부 캠프는 8월 2일 첫 만남에 이어 9월 9일(토)에 다시 만나 서로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중학부 캠프는 10월28일~29일 1박2일로 진행되고 9월 초부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영어캠프를 함께 준비중인 S.O.S Pyeongtaek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평택에 대해 안내하는 블로그로 운영자 라네(창신초 영어원어민교사)씨는 ‘평택에 외국인들이 많은데 청소년들끼리 교류하는 기회는 많지 않은데 이번 캠프가 평택 청소년들과 외국 청소년들에게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참가자 모집도 공고를 낸지 일주일만에 마감되는 등 외국인 학부모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1차 캠프에 운영진이면서 자원봉사자로 참여해준 Ms. Sig(시그)는 ‘이번 캠프에서 처음 접해보는 활동들이 많았는데, 너무나 즐거웠다. 목공체험은 어려운 작업이었지만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음번 만남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활동에 이어 10월 28일(토)~29일(일)에는 중학생들이 만나 숙박형 캠프를 진행하며 인원 모집은 관내 중학교 1~3학년 15명을 9월초에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kr)를 참고하면 된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나선다 – 평택사랑상품권 10억원 구매해 임직원에 제공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Read More...

안성시 일죽면, ‘일죽면 발전 및 번영 기원’ 산행 및 청렴캠페인 실시

  안성시 일죽면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의 첫날부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마곡산 산행에 나섰다. 이날 산행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하여 일죽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이장단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여하였고, 일죽면 월정리 및 화곡리, 고은리 일원의 시유지 활용방안과 도로 확장공사 등에 대해 논의하며 일죽면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산행과 함께 진행된 간담회를 통해 지역 간 불균형과 지속가능한 도시, 권역별 맞춤발전계획 운영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일죽면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산행 및 간담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단체장 및 이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지역 간 불균형 해소 및 일죽면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죽면에서는 이날 청렴도 향상 정책의 일환으로 청렴캠페인도 실시하여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근로자의 날 기념 11명 표창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은 30일 시장실에서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산업현장에서 노사관계 안정과 협력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