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삼성2단계 공사 지역업체 참여를 위한 발빠른 대응

In 연예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8일 통합방위상황실에서 삼성2단계 공사 시공사인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과 지역 건설관련 단체 대표들과 정보교류를 위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자리는 삼성전자가 평택에 반도체 2공장을 투자한다는 내용이 발표됨에 따라 대한전문건설협회 평택시 협의회, 한국전기공사협회 평택협의회, 평택시 레미콘협회 관계자, 전국고용서비스협회 평택지부 및 각 건설장비별 대표 등 10여개 지역 건설관련 단체들이 참석하여 지역업체의 다양한 참여를 위한 의견교환 및 상호간의 정보교류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했던 한 건설장비 단체 대표는 “1단계 공사에서 지역업체 참여를 위해 시공사에서 많은 협조를 해줬던 것에 감사하며, 2단계 공사에서도 더 많은 지역업체들이 참여하여 지역건설산업활성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이러한 소통의 자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시공사와 시 관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평택시에 자리를 잡음으로써 도시발전과 지역경제에 대변화를 몰고 오고 있으며 이번 2공장 추진으로 연이은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향후 공사를 추진함에 있어 많은 지역업체들이 건설공사에 참여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많은 지역 건설현장의 발전 동력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로 이어지기 위하여 건설현장에서의 지역업체 참여를 지원하는 전담부서를 신설하여 그동안 40개 건설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지난 12월에는 지역업체 참여율이 높은 건설현장을 우수현장으로 표창한 바 있다.

또한 지역건설 관련 단체들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며 신규 건설현장이 생기면 현장 관계자와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 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가 가능한 공정에서의 지역업체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업무협약식 개최

  안성시는 지난 8일,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안성맞춤 보라데이(Look Again)’를 추진하고자 14개 기관・사회단체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경찰서, 교육청, 종교연합회 등 14개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하였으며,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정 내 아동학대예방 및 학대아동의 조기발견을 위해 매월 8일 각 기관?사회단체가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할 것을 협약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연대를 통한 촘촘한 감시망과 안전망을 구축하며, 시민들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를 가정 내 문제가 아닌 사회문제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최근 아동학대범죄 예방을 위해 관련법이 개정되었고 정부나 지자체 차원의 각종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는 최소한의 장치일 뿐 지역사회내부에 생명의 존엄성과 사랑의 마음을 키우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많은 기관?사회단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주변에 학대받는 아이와 가정이 있는지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시는 학대피해아동의 보호를 위해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오는 7월부터 운영하며, 시청 내 아동학대상담실 설치, 전담팀신설 및 전담공무원 전문직무교육실시, 24시간 경찰동행 출동, 즉각분리제도 및 경찰서・교육청・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정보연계협의체운영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아동팀(031-678-5892)으로 하면 된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시 죽전2동, 협의체서 취약계층 15가구에 채소·과일 지원

죽전2동, 협의체서 취약계층 15가구에 채소·과일 지원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홀로 어르신 등 저소득 취약계층 15가구에 채소와

Read More...

평택역 광장 조성 시민공론화 첫 걸음

평택역 광장 조성 시민공론화 첫 걸음 – 공론화추진위원회 구성 – 새로운 평택역 광장 조성에 대한 시민과 소통의 첫 걸음으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