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삼성2단계 공사 지역업체 참여를 위한 발빠른 대응

In 연예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8일 통합방위상황실에서 삼성2단계 공사 시공사인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과 지역 건설관련 단체 대표들과 정보교류를 위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자리는 삼성전자가 평택에 반도체 2공장을 투자한다는 내용이 발표됨에 따라 대한전문건설협회 평택시 협의회, 한국전기공사협회 평택협의회, 평택시 레미콘협회 관계자, 전국고용서비스협회 평택지부 및 각 건설장비별 대표 등 10여개 지역 건설관련 단체들이 참석하여 지역업체의 다양한 참여를 위한 의견교환 및 상호간의 정보교류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했던 한 건설장비 단체 대표는 “1단계 공사에서 지역업체 참여를 위해 시공사에서 많은 협조를 해줬던 것에 감사하며, 2단계 공사에서도 더 많은 지역업체들이 참여하여 지역건설산업활성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이러한 소통의 자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시공사와 시 관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평택시에 자리를 잡음으로써 도시발전과 지역경제에 대변화를 몰고 오고 있으며 이번 2공장 추진으로 연이은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향후 공사를 추진함에 있어 많은 지역업체들이 건설공사에 참여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많은 지역 건설현장의 발전 동력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로 이어지기 위하여 건설현장에서의 지역업체 참여를 지원하는 전담부서를 신설하여 그동안 40개 건설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지난 12월에는 지역업체 참여율이 높은 건설현장을 우수현장으로 표창한 바 있다.

또한 지역건설 관련 단체들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며 신규 건설현장이 생기면 현장 관계자와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 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가 가능한 공정에서의 지역업체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고향사랑 기부한 나는야! 도시농부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3월 7일부터 고향사랑 실천하고 도시농업 체험하는 공공텃밭 도시농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도심 속 전원생활을 꿈꾸는 출향민 등을 위해 보개면 복평리 안성맞춤랜드와 공도읍 용두리 총 2개의 텃밭 분양권 50구좌(랜드 20구좌, 공도 30구좌)를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안성맞춤랜드에는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캠핑장 등이 있고 공도읍 텃밭 주변에는 안성 스타필드가 있어 주말농장과 함께 안성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안성시에 10만원의 고향사랑 기부 후 텃밭 분양권을 답례품으로 선택하면 10㎡(3평) 크기의 텃밭을 추첨 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답례품은 선착순으로 3월 7일부터 14일까지 제공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매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는 공공텃밭 분양권은 이제 입소문을 타 안성시 인기 답례품으로 자리잡았다”며 “올해에도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시고 도시농부가 되어 주말농장을 운영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1인당 2,0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 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 시 13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김용관 기자

Read More...

평택시, 불법 정당 현수막 강력 단속……

평택시, 불법 정당 현수막 강력 단속…… 옥외광고물법 위반 집중 점검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옥외광고물법 제8조(적용배제)를 위반한 정당 현수막에 대한 단속을

Read More...

용인특례시,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기술닥터 사업·스마트공장 지원·스타기업 육성 등…사업별 홈페이지 공고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술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