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내버스 차내혼잡정보 제공 실시

In 대구, 연예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21일부터 경기도 최초, 서울시에 이어 전국에서 두번째로 버스정보안내단말기에 ‘시내버스 차내혼잡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차내혼잡도는 버스 차내의 승객인원에 따라 ‘여유’, ‘보통’,‘혼잡’, ‘매우혼잡’으로 제공되며, 시는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이 도착하는 버스가 얼마나 혼잡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내혼잡도에 따라 버스를 골라서 타게 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공재광 시장은“이번 버스정보안내단말기에 시내버스 차내혼잡정보제공으로 쾌적한 버스실내환경과 함께 여유롭게 버스를 탈수 있게 되었다.”며 “대중교통 이용시민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버스정류장에 있는 버스정보안내단말기 외에“경기버스정보”앱과 “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http://www.gbis.go.kr)”통해서 차내혼잡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시내버스 차내혼잡정보 뿐만 아니라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 2017년 10월 16일부터 전국 최초로 버스정보안내단말기에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승객 인원 별 차내혼잡도 서비스 유형)

버스유형

차내혼잡도

대형버스

(10m초과)

중형버스

(8~10m)

소형버스

(8m이하)

여유()

좌석에 앉을 수 있는 수준

25명 이하 22명 이하 10명 이하
보통()

쾌적한 입석 가능, 신체접촉 없음

26~ 44 23~ 39 10~ 20
혼잡()

일부 탑승자 불쾌, 신체접촉 있음

45~ 55 40~ 49 21~ 25
매우혼잡()

모든 탑승자 불쾌, 신체밀착 수준

56명이상 50명이상 26명이상

 

Join Our Newsletter!

Love Daynight? We love to tell you about our new stuff. Subscribe to newsletter!

You may also read!

안성시 금광면, 금광교 주변 11,300㎡ 코스모스 단지 조성

안성시 금광면 금광리 536-2번지 일대에 11,300㎡(3,424평) 규모의 코스모스 단지가 조성되어 눈길을 끈다. 금광면은 지난해부터 금광리 일대에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하여

Read More...

평택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차단에 총력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연이어 발생하며 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평택시가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8일 9시 30분 총리

Read More...

평택시, ‘2019 평택시 오산비행장 에어쇼’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경기도와 평택시가 함께하는‘평택시 오산비행장 에어쇼’의 21일 개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평택시는 지난 16일 송탄국제교류센터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