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무형문화재 평택농악 제32회 정기발표 공개행사 “파일난장굿”

In 문화

국가무형문화재 평택농악 제32회 정기발표 공개행사 파일난장굿이 오는 5월 13일 일요일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국가무형문화재 공개행사는 무형문화재 보전 및 진흥에 관한 법률 제28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법적 의무사항으로,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 및 보유단체는 매년 1회 이상 공개행사를 개최하여 국민에게 국가무형문화재 지정 당시의 연행을 중심으로 한 전 과정 실연을 공개함으로써 국가무형문화재의 보존전승 및 저변확대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32회 평택농악 정기발표 공개행사는 평택농악의 원형 재현 및 악기·복색 재현 공연, 국가무형문화재 은율탈춤 초청공연, 평택농악 시민동호회의 길놀이와 평택농악 체험, 사진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모든 연령대의 국민이 더욱 즐겁게 국가무형문화재 공연을 향유 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특별히 이번 공개행사에는 평택농악의 악기·복색 재현 시도를 통해 반북과 긴흑포를 제작하고 오랫동안 연행되지 못했던 가새발림진을 복원하는 등 잊혀진 평택농악의 연행을 되살려보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되어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평택농악의 정기발표 공개행사가 기대된다.

본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농악보존회로 문의할 수 있다.

– 문 의 : 전 화 (031)691-0237
팩 스 (031) 691-9437
이 메 일 ptna0237@hanmail.net
홈페이지 www.ptnongak.or.kr (검색창에 웃다리 평택농악)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