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금연구역 합동 지도·단속

In 경기

평택시는 공중이용시설 전면 금연추진 정책에 따라 5월1일 출근시간대 평택역 주변을 시작으로 5월31일까지 금연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제4항, 평택시 금연 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따른 공중이용시설(PC방,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바르게살기운동평택시협의회, 평택시시민경찰연합회 등 민·관이 합동으로 실시한다.

집중 지도점검 대상은 민원다발 취약지역인 평택역사 주변 및 일반음식점, PC방 등을 중심으로 공공기관의 청사 및 의료기관도 함께 지도·점검 할 계획이다.

주요점검사항은 시설전체가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표지판 또는 스티커 부착여부, 시설 내에 흡연실을 설치한 경우 설치기준 준수여부이며, 위반자에 대해서는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금연홍보와 지도·점검으로 담배연기 없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도·단속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보건소(8024-4412), 송탄보건소(8024-7262), 안중보건지소(8024-863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You may also read!

‘일상이 예술이 된다!’ 1Day 아트살롱 신청하세요!

안성시는 11월 25일부터 4주간 안성맞춤 문화살롱(아트홀 4층)에서 ‘1Day 아트살롱’을 개최한다. ‘1Day 아트살롱’은 참여자가 직접 만들거나 그림・색을 통한 테라피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과 지역 예술인의 문화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 진행하며, ▲‘아크릴 조명 만들기‘(11/25),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12/2), ▲’컬러 테라피 체험‘(12/9), ▲’플라워아트 체험‘(12/16) 순으로 열린다. 일상에 즐거움을 더해 예술로 만드는 ’1Day 아트살롱‘은 안성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안성시 홈페이지(참여소통/모집공고)를 통해 가능하다. 안성시 관계자는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1Day 아트살롱 프로그램을 통해 누군가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누군가에게는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향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겨울철 한파 녹이는 온정의 손길 이어져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각 지역 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Read More...

영등포구, 2024년 예산안 8,935억 원 편성…약자와의 동행에 집중

– 2023년 대비 642억 원 증액…일반회계 8,700억 원, 특별회계 235억 원 – 희망‧행복‧미래 예산 편성, 분야별 집중 투자…약자와의 동행에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