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화성뱃놀이 축제’ 앞두고 로드체킹

In 문화

○ 오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전곡항과 제부도서 열려

화성시가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9일간 열리는 ‘제2018 화성뱃놀이축제’를 앞두고 18일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채인석 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현장점검은 황성태 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과소 및 읍·면·동 간부 공무원, 유관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곡항과 주요 도로 일대를 돌며 행사장 구성, 안전관리, 주차장 운영, 교통통제, 개막식 및 부대행사, 환경 정비 등 축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각 분야를 꼼꼼하게 살폈다.

또한 뱃놀이 축제 특성 상 승선객의 해상안전에 중점을 두고 해상운영 책임자인 하버마스터, 구조선, 해상 제트스키, 스쿠버 구조팀, 안전요원, 부표설치 등을 점검했다.

채 시장은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면서도 역동적이고 추억 가득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지난해 32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화성 뱃놀이축제는 올해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환상의 섬 제부도까지 행사장을 넓혀 운영된다.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고급 요트와 보트, 대형 유람선 등의 승선체험이 가능하며, 수중 범퍼카, 바운스 서핑보드, 생존수영교육, 바지락캐기, 독살물고기잡기, 예술시장, 캠핑, 선상 버스킹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승선체험 사전 신청은 화성뱃놀이축제 공식 홈페이지 (www.hs-festival.co.kr) 또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 가능하며, 축제 현장에서도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다.

화성뱃놀이축제 세부 프로그램 및 공연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김인건 육군 제51 보병사단장과 군장병 40여명, 마을 주민 등 총 90여명은 축제기간 동안 화성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인상을 심어주고자 행사장 대청소를 실시했다.

You may also read!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이상일표 용인 ‘L자형’ 반도체 벨트 조성사업 순항 –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 이상일표

Read More...

안성맞춤아트홀,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 개최

–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연 – – 재즈의 역사부터 관람 매너에 이르기까지 –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는 오는 12월 28일 저녁 7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재즈 렉처 콘서트 <재즈 한 모금>을 선보인다. 이번 렉처 콘서트에서는 재즈의 역사, 하위 장르, 관람 매너까지 재즈의 모든 것을 알려주며 재즈 밴드의 연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빅마마의 리더로 잘 알려진 보컬 신연아를 주축으로 아코디언에 데이브 유, 기타 박윤우, 콘트라베이스 송미호로 구성된 재즈 트리오 신연아 재즈 밴드가 선사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연말 로맨틱한 분위기가 담긴 공연을 관람하며 재즈 장르에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해설이 있는 재즈 <재즈 한 모금> 콘서트는 오는 12월 7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또는 전화로 접수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 이 밖에 재즈 렉처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성맞춤아트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660-0665~6) 오경섭 기자

Read More...

모차르트와 떠나는 음악여행… 영등포구립여성합창단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선착순 무료 입장 – 3년 만에 열리는 정기연주회…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등 선보여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