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 개최

In Video

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 개최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해양안전체험센터는 평택시 관내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를 오는 10월13일(토) 진위천 유원지 물놀이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코스모스 둘레길 건강걷기대회, 해양체험부스운영, 해양안전(포스터)공모전, 가족 종이배만들어 타보기, 단체 10인승 고무보트경주 가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시설과 축하공연 그리고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등이 준비되어 있다.

해양체험부스는 해군2함대, 평택해양경찰서, 송탄소방서, 해양환경관리공단, 선박안전기술공단등이 참여하며, 해양안전(포스터)공모전은 접수기간내 작품을 출품해야만 심사대상이며, 출품작 전체는 2018국민참여 해양안전 공모전에 단체로 출품할 예정이고, 종이배만들어 타보기 와 10인승 보트경주에서 우승하면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해양안전체험선/카약/대나무똇목/외나무다리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해양안전체험선은 세월호사고 이후 주목받는 해양안전체험 시설로써 직접 탑승해서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이색 체험시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10월 9일까지 참가자 사전접수를 꼭 해야 봉사시간 2시간이 인정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특히 종이배 만들어 타보기는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단위 20팀, 10인승 고무보트경주는 학생단체 20팀 까지만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사전접수자에 한해서 추첨을 통해 재난안전키트와 미니 모타보트를 현장에서 지급한다.

운영 관계자는 “평택시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과 안전문화를 확산하여 해양안전의식을 고취시키게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참가신청: (재)평택시청소년재단(www.pyf.kr)
문의: 031-610-4503 담당자: 010-3029-2600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입주 막힌 ‘삼가2지구 민간임대’ 해법 길 찾았다

– 사업시행자·국민권익위와 함께‘대체 출입로’조정서 체결…역북2근린공원에 길 내기로 – “서민 불편주는 묵은 난제 반드시 해결” 이상일 특례시장 의지담긴 ‘적극행정의 힘’

Read More...

안성시, 찾아가는 지방보조금 감사교육 실시

안성시는 지난 25일 보조사업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보조사업 담당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방보조금 감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23년 지방보조금 자체감사 이후 농업기술센터 수감부서를 방문하여 감사 지적사항의 재발방지와 실효성을 제고하고, 보조사업 운영 컨설팅을 위하여 마련했다. 교육내용으로「지방보조금법」등에 따른 보조금 예산집행, 중요재산관리 등 감사 지적사례와 보조사업 운영 유의사항, 부정청구에 대한 제재부가금, 지방보조사업자 실적보고 제출 기한 지연 시 보조금 삭감사항 등 관련법령 강화사항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는 이에 앞서 22일 안성시 공익활동지원센터 마을공동체 보조사업담당자 및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감사지적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추진하였다. 시 관계자는 “보조사업 운영과 집행에 대한 지속적인 직무교육 마련으로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조사업 관련 수시 사전 컨설팅 추진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건축전문가 직접 나선다…영등포구, 중·대형 건축물 870개소 점검

– 올해부터 중·대형 건축물 870개소 대상, 구조변경 등 안전 점검 실시 – 서울 서남권에서 최초 도입, 임기 1년 건축지도원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