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 신뢰받는 공직자로 거듭나기, 찾아가는 청렴 교육 실시

In 미분류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0월 10일 ~ 11일(2일간) 3회에 걸쳐 공직자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권역별(남부, 북부, 서부)로 찾아가는 ‘2018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을 상반기 청렴교육 미 이수자 및 신규임용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청렴 교육은 평택시 및 유관기관 직원들이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현업에서의 올바른 선택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공직자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직원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청렴 토크, 청렴 상황극 등으로 구성되어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함은 물론, 상황극 시나리오 작성에 청렴 동아리가 참여하는 등 평택시 실정에 맞게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구성되어, 공직자들에게 청렴의 의미와 메시지 전달을 통해 스스로의 마인드 변화를 다짐하고 실천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도 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시민중심 새로운 평택’은 시민들의 다양한 소리의 경청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시민 모두에게 친절하고 투명한 일 처리로 신뢰받는 청렴한 평택시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You may also read!

제18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 개최

  – 죽산면, 산성(山城)안의 감동! 행복한 만남! – 제18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가 오는 9월 30일(토)부터 10월 1일(일)까지 2일간 동안성시민복지센터(죽산면 남부길 60)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산성축조 이후 단 한 번도 적의 침입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죽주산성과 몽고군의 침입에 맞서 대승을 이끈 송문주 장군의 위상을 후대에 알리고자 진행된다. 2019년 이후 약 3년만에 개최되었던 2022년도 제17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이번 제18회 축제에 면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축제 개막식은 9. 30.(토) 18:00에 개최되며, 폐막식은 다음 날(10월 1일) 21:00에 불꽃놀이와 함께 진행된다. 축제 주요 행사로는 ▲타악 퍼포먼스 공연, ▲죽주노래자랑, ▲죽주대고려팔씨름대회, ▲송문주장군 전투 재현극, ▲각종 체험부스, ▲지역가수 및 특별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지며,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죽주노래자랑 9. 1.(금)부터 9. 20.(수)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안성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므로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고로 죽주가요제 예선은 9.30.(토) 13:30부터, 본선은 10.1.(일) 19:00부터 진행되며, 본선의 경우 sk브로드밴드 기남방송 TV 녹화방송 예정이다. 박희수 축제위원장은 “죽주대고려문화축제는 옛 죽주의 영광과 문화를 재현하는 축제로, 풍성한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옛 죽주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영석 기자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우상혁 우승은 대한민국과 용인을 빛내 준 큰 경사”

– 이 시장 “용인의 자랑인 우 선수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 전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기대” –   이상일

Read More...

영등포구, 클래식 선율과 함께 하는‘공상과학(SF) 북 콘서트’개최

-19(화) 오후 7시 구청 별관 강당, 공상과학(SF) 소설의 새 지평을 연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 -현악 3중주 공연, 책에 대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