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금북정맥 국가생태로 조성사업 등 국비 확보 총력. 우석제 안성시장, 지역현안사업 해결 발 벗고 나서

In 뉴스

8월 27일 국회 본관에서 개최된‘국회의원-기초단체장 2차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우석제 안성시장은 지역 현안 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위한 국비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안성시민의 안전한 삶과 도시 발전을 위해 금북정맥 국가생태 조성사업, 안성처리구역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안성처리구역 차집관로 개량사업 등 총 3건을 국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안성시가 이번에 건의한 국비 지원 사업은 지방비 포함 총 339억 5천 4백만 원으로 △금북정맥 국가생태로 조성사업 120억 원 △안성처리구역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69억 3천 7백만 원 △안성처리구역 차집관로 개량사업 150억 1천 7백만 원 등이다.

금북정맥 국가생태로 조성사업은 민족의 혈맥인 금북정맥 안에 인근의 금광, 마둔 호수길을 연계하는 것으로, 사업이 마무리 될 경우, 74.6㎢에 이르는 대형의 녹색 탐방로가 띠를 이루며 경기도의 새로운 힐링 코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밖에 안성1,2,3동 구시가지 내 노후된 하수관로를 정비하는 사업과 역시 낡은 안성천의 하수 차집관로를 개량하는 사업은 국비가 확보될 경우, 본격적이고 종합적인 하수저감 대책을 마련할‘안성처리구역 차집관로 개량 사업’의 2022년 준공 계획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석제 안성시장은“앞으로도 꼭 필요한 현안 사업의 국도비 지원을 위해 중앙정부에 의견을 적극 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는 김경협 도당위원장, 전해철 예결위 간사, 설훈, 박광온 최고의원 등 국회의원과 기초단체장이 참석하여 지역의 현안사업에 대한 해결방안 논의와 협력을 도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Join Our Newsletter!

Love Daynight? We love to tell you about our new stuff. Subscribe to newsletter!

You may also read!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손수레’ 신입위원 모집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부시장)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에서 2020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손수레’의 신입위원을 2월 13일(목)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9~24세 청소년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이 되면 다양한

Read More...

청년·신혼부부 공공 매입‧전세 임대주택 17일부터 20년도 첫 입주자 모집 시작

총 27,968호, 매입형 6,968호와 전세형 21,000호 공급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2월 17일부터 전국 16개 시·도에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 매입‧전세

Read More...

삼성전자, 2019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서 역대 최고 점유율로 1위

삼성전자가 2019년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9년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