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코로나블루 극복 온라인 농촌체험 교육생 모집

In trend, 경기

– 3인 기준 20가족씩 4기수 모집!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오는 28일부터 “집에서도 즐기는 온라인 농촌체험교육”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교육 접수기간은 ▲1·2기(캣닢, 새싹인삼)는 9월 28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며 ▲3,4기(원예, 곤충)는 10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로, 접수방법은 안성시청홈페이지 참여마당에 모집공고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시스템을 통한 추첨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이번 교육은 ‘집에서도 즐기는 농촌체험’을 주제로 유튜브에 게시 될 농촌체험영상을 보며 발송되는 체험키트를 조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험 영상에는 농촌체험 사업자와 청소년, 크리에이터 채희선(채채)가 함께 진행자로 참여하여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이종일 과장은 “집에서도 즐기는 농촌체험교육을 새롭게 기획하였다”며 “힘든 농업분야를 살리고 도시민분들께는 집에서도 즐기는 농촌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였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농업지원과 귀농육성팀(031-678-3052)으로 하면 된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땅꺼짐(싱크홀) 예방 총력, 지하 공사장 안전관리 강화

안성시는 최근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경기도 광명시에서 발생한 대규모 땅꺼짐(싱크홀) 사고와 관련해 시민 안전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반침하 예방을 위한 정밀 탐사와 지하시설물 점검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반침하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지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다. 지반침하 예방을 위해 안성시는 올해 차량 통행이 많은 도심 지역 도로 100km 구간을 대상으로 지표 투과 레이더(GPR) 장비를 활용한 정밀 공동 탐사를 실시한다. 지표 투과 레이더(GPR) 탐사는 지하에 숨겨진 공동이나 빈 공간을 비파괴 방식으로 찾아내는 기술로,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2023년부터 지하 시설물 매설 구간 총 188.5km에 대해 연차적으로 지표 투과 레이더(GPR) 탐사를 진행 중이며, 지금까지 총 63곳에서 공동을 발견해 복구를 완료했다. 내년에는 농어촌도로 구간 88.5km에 대해서도 탐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도심지역뿐 아니라 외곽지역으로까지 탐사 범위를 확대해 지반침하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노후 지하시설물에 대한 안전 관리도 대폭 강화된다. 시는 기존 연 1회 실시하던 상・하수도, 가스관, 전력관 등 주요 지하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연 2회로 확대하여 추진한다. 또한 터널 굴착 등 대형 지하 공사현장에 대한 특별 점검도 강화할 예정이다. 지반 안전 관리를 통해 안성시는 도로와 지하시설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 불안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땅꺼짐(싱크홀) 사고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된 문제”라며 “안성시는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전방위적 점검과 대응 체계를 확대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시청소년재단, 청소년정책 대학생 서포터즈 힘차게 발족

평택시청소년재단, 청소년정책 대학생 서포터즈 힘차게 발족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은 지난 4월 25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정책 대학생 서포터즈 단원 13명을 위촉했다. 청소년정책 대학생

Read More...

용인특례시, 경기도 주관 ‘사회혁신형 스마트팜 시범사업’ 공모 선정

– 처인구 양지면에 방치된 가방공장 근로자 기숙사 건물 활용…11억원 투입해 스마트팜 조성 – – 도시재생·청년 일자리 창출, 어르신 체험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