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남부권역 순환형 버스 개통운행

In 경기, 사회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남부권역을 운행하는 기존 노선과 신규아파트단지 간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순환형 버스(노선번호 888A번, 888B번)를 오는 21일부터 신설 운행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관계자는 남부권역에 대규모 주택단지 입주가 지속되고 있으나 그에 비해 버스 서비스 제공이 열악하다고 판단되어 대중교통 편의를 도모하고자 금번 순환형 버스를 개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당노선 버스는 동일한 구간을 양방향으로 운행하는 노선으로 888A번은 우측순환, 888B번은 좌측순환으로 운행하게 되고 평일기준 10~15분의 배차간격으로 각 노선별로 84회씩 운행하게 된다. 또한 해당노선 탑승시 평택역 등 버스가 집중된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환승여건이 좋아질 것으로 판단된다.

해당노선은 매회 순환을 하는 노선이 아닌 순환과 종점을 교차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888A번을 예로 들면 첫번째의 경우 평택역 인근을 중단없이 운행하고 두 번째의 경우 종점인 평택터미널에서 운행을 종료한다.

이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운전자들의 근로시간, 휴식시간이 정해져 있어 불가피한 사항으로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경우 버스앞면 「시내순환」, 「종점행」 등 행선지 표식을 보고 탑승해야 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그동안 남부권역 대규모 아파트단지 입주에 비해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워 불편을 겪어 왔는데 금번 순환형 버스 신설로 신속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가 기대된다며 향후 이용객 수요를 검토하여 단계적으로 버스노선을 확충하는 등 더 나은 교통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년 동안 남부권역 순환버스 신설을 위해 코로나19로 승객이 급감한 운수사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You may also read!

안성시, 수도권 유일 ‘대한민국 문화도시‘ 최종 선정

안성시가 2024년 예비사업 추진 끝에 수도권 유일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한민국 문화도시는 ‘지역중심 문화균형발전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여 약 일 년간의 예비사업과 컨설팅, 평가 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도시는 3년간 본사업을 운영하게 되며 최대 200억 원(국비 100억 원, 지방비 1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안성시는 ▲안성맞춤 유기로 대표되는 과 안성의 지리적 위치, 조선시대 번성했던 의 위상과 의미성을 담아 <안성맞춤 장인?공예문화 유통의 도시, 문화도시 안성>을 사업 비전으로 설정하고 ▲안성문화장(Platform)을 통해 이루어지는 장인?공예문화 산업의 체계적인 순환시스템(생산-유통-소비)을 표현하는 핵심 슬로건인 <안성맞춤 장인?공예문화 플랫폼, 안성문화장>을 내세워 4개 분야 13개 사업을 수립하였다. 앞으로 안성시는 ‘ 문화예술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유통 거점도시로 성장’을 목표로 ▲문화주체양성, ▲문화경쟁력강화, ▲문화향유(거점)구축, ▲문화교류(유통)확대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선정은 지난 4년간 안성 시민의 각고의 노력 끝에 이뤄낸 결과인 만큼 모두가 염원했던 순간”이라며 “안성은 작년 ‘2025 동아시아 문화도시 대한민국’ 선정에 이어 ‘대한민국 문화도시’ 선정까지 이뤄내며 도시가 가지고 있는 문화력을 증명하였으며 이러한 안성만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문화를 누리고, 문화로 누리는’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관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의 저출산 극복 지원사업 결과 출산율과 임산부 숫자 크게 증가

– 올해 11월 기준 임산부 숫자 5743으로 지난해 대비 20.7% 증가…출생아도 4901명으로 2.9% 늘어 – – 난임시술 지원건수 전년

Read More...

평택시, 2024년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 개최

평택시, 2024년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 개최 ‘우리가, 우리를 위하여’ 주제로 2024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성과 기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오경아)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