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이천지역 주요 농업현장 방문

In 경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는 29일 안동광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등 관계공무원과 함께 이천 지역의 주요 농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이천지역 주요 농업현장 방문.

먼저, 김인영 위원장은 이천 친환경채소 출하회 집하장을 찾아 출하회 관계자 및 납품 농가들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등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위원장은 “출하회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 조직으로서 도내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3월 개학을 앞두고 학교 급식 납품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김 위원장은 2020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산양저수지를 방문해 복구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본 사업은 51억9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5일 착공해 제방 폐기물처리 및 가체시설을 설치 중이며, 연말까지 제방 및 여·방수로, 수문을 설치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도 관계자에게 “전문가를 활용한 사전 안전점검으로 사고 재발을 방지하여 자연재해에 대한 도민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장호원읍의 RPC(미곡종합처리장)을 방문해 경기미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 실태를 확인했다. 김 위원장은 “2021년 이천지역 RPC 시설 현대화를 위해 39억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경기미의 우수한 품질 유지 및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