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In 평택

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 내 삶을 디자인하는 읍・면・동 혁신사례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읍・면・동 혁신사례’를 주제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의 사례를 소개했다.

우산동장을 지낸 엄미현 광주광역시 광산구 복지지원과장은 “자치력이 곧 주민들의 힘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주민 커뮤니티공간인 마을활력소를 만들고, 또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예방하는 ‘1인가구 살핌서비스’를 시행해 빅데이터 사회안정망을 구축하는 등 공무원의 적극행정의 노력이 우산동의 변화를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참가한 한 시민은 “‘시민이 마을의 정규직이고, 행정이 비정규직’이라는 말을 듣고 ‘아! 마을에 계속 사는 나도 함께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올 7월부터 읍・면・동장을 공무원에게 공모해 주민추천방식으로 선발, 임용하는 ‘읍・면・동장 주민추천제’를 시행할 예정으로 현직 읍・면・동장 및 앞으로 읍・면・동에서 근무할 공직자들이 읍・면・동 혁신의 방향에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시민과 행정의 협치 이해를 위해 연 4회 진행되며, 다음번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6월에 주민자치의 이해에 관한 내용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코로나19 지침에 따라 현장참석인원을 제한해 진행했으며, 평택시청 YOUTUBE 채널을 통해 온라인 중계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