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In 평택

평택시, 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평택시, 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과 입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사용승인을 받고 5년이 지난 공동주택에 대해 단지내 도로포장, 공용 노후배관 교체, 보도블럭 교체,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주민공동시설의 보수와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한 소방시설, 보안등 교체 및 CCTV설치, 재난위험시설물 안전점점비용 등을 지원해 쾌적하고 살기좋은 공동주택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2006년부터 220억원을 투입해 650여개 공동주택 단지에 대한 노후시설을 개선한바 있으며, 올해에는 지원단지에 대한 신청을 받아 「평택시 공동주택 지원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43개 단지를 지원 대상 단지로 선정해 노후시설 보수보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시민의 60%이상이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고 많은 신규 공동주택이 건립되고 있어 공동주택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업을 조기에 완료하도록 독려하고 공사 착공 시 보조금의 70%를 선금으로 지급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소상공인 대상 240억원 규모 특례보증 시행

– 최대 5000만원까지 무담보 대출, 이자와 보증수수료 일부도 지원 – – 22일 소상공인·골목상권 돕는 ‘2025년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지원사업’

Read More...

안성시 공도읍민과 함께하는 정책공감토크 성료

공도읍 주민과 함께하는 2025년 상반기 정책공감토크가 1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월 13일 공도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시정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공도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 하반기 건의사항 검토 결과 안내, 2025년 시정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주민의견수렴 시간에는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국도 38호선 우회도로 신설, 관내 중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 신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영주차장 주차비 지원, 공도지역 복합문화체육시설 신설 등 안성 및 공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정책공감토크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 뜻깊었다”며,  “지역의 현안 사안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공도읍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관 기자

Read More...

평택시, ‘다정다감 55번길 페스티벌’ 성황

평택시, ‘다정다감 55번길 페스티벌’ 성황 ‘서정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상권 활성화를 위한 축제 기획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작년 10월 4일~6일을 첫 시작으로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