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삼죽면행복마을관리소,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 실시

In 안성

안성시 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21일 삼죽면 외토마을에 거주하는 윤 모 씨를 방문하여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를 진행했다.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는 삼죽면 27개 마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냉장고 정리와 수납을 도와주는 삼죽면 행복마을관리소의 특색사업이다.

이번 서비스 대상자인 윤 모 씨는 90세가 넘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으로, 이날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가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냉장고 청소 및 고압스팀살균, 정리정돈 등을 실시했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죽면행복마을관리소는 ‘소소한 행복 냉장고 홈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월 17일 행복마을지킴이를 대상으로 냉장고 홈케어 기초교육을 진행하는 등 사업 시행에 만전을 기해왔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천안시, ‘화학사고 대응 강화’…환경오염 저감 방재장치 비치한다

–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 (사)환경책임보험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는 1일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 (사)환경책임보험사업단과 주요 거점 ‘환경오염 저감 방재장비 비치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ad More...

제14회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 새로운 시도로 더 풍성하게

제14회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 새로운 시도로 더 풍성하게 사단법인 송탄관광특구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제14회 송탄관광특구 한마음대축제’가 지난 27일(토)과 28일(일) 양일간 평택시 송탄출장소

Read More...

용인특례시, 시와 이상일 시장 음해 경기신문에 민·형사 소송 제기 방침

– 삼가2지구 진입로 관련 경기신문 29·30일자 보도에 재판·수사 통해 거짓 보도 의도 규명하겠다는 단호한 입장 밝혀 – – 국민권익위원회가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