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예절로 하나되는 평택의 다문화」 사업 성료

In 평택

평택시, 「예절로 하나되는 평택의 다문화」 사업 성료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5일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예절로 하나되는 평택의 다문화」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는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협회비 공모사업으로 추진됐으며, 결혼이주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평택예절교육관에서 2달간 진행했다.

아름다운 우리말, 다도체험, 한국전통 요리교실 등의 수업으로 이뤄졌으며 한국의 세시풍습, 명절음식, 언어예절 등 실생활과 관련된 주제별 교육으로 한국생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적응에 도움을 주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다문화 주민의 한국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소속감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회원도시로 다문화정책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전적인 다문화사회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시민 생활환경 만족도 3년 연속 상승

– ‘2025년 사회조사’ 결과 생활환경 만족도 89.8%…교통·안전 등 체감 개선 뚜렷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용인시

Read More...

천안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감면

– 신청 및 납부기한 2월 2일까지 천안시가 경유 자동차 소유자의 부담을 줄이고 자진 납부를 독려하기 위해 ‘2026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Read More...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평택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사업 추진 최대 5천만 원 대출 지원으로 경영 안정 뒷받침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경기침체와 물가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