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드림스타트, 1차 슈퍼비전 프로그램 진행

In 경기, 안성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월 18일(목)에 사례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외부 슈퍼비전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1차 슈퍼비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지난 사례관리를 진행하면서 경험한 고난도 사례를 사례관리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해 사례개입 능력을 기르고자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 이혜주 센터장을 초빙해 다루기 어려운 5개의 사례에 대한 개입전략을 전문가와 대화를 통해 컨설팅하는 방식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안성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1차 슈퍼비전 프로그램을 통해 그 사례에 대해 다른 접근으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또한 어려운 사례를 다루는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정신적인 보호도 필요하다고 느껴 개인 심리상담을 진행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관내 모든 아동의 동등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자 만0세(임산부)부터 만12세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 4개 분야 ▲신체・건강▲정서・행동▲인지・언어▲부모・가족의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기타문의 :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드림스타트(☎031-678-5878,584~7)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청년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 18~39세 무주택 청년 대출잔액의 1% 이내 최대 100만 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6일

Read More...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최대 70만 원 지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최대 70만 원 지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음식점 위생 등급제 재지정률을 높이고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Read More...

천안 KTX역세권 R&D 지구, 중부권 미래산업 혁신 중심지로

– R&D 인프라·실증 기능에 MICE 산업 결합…비즈니스 융복합단지로 진화 천안시 KTX역세권 일대가 교통 요충지를 넘어 중부권 미래 산업을 견인할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