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메카로 재탄생…영등포구,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 첫 삽 뜬다

In 서울시, 영등포구

– 종합체육시설 연면적 4074㎡ 지상 4층 규모…’26년 상반기 준공 예정
– 6월 7일, 대림3유수지에서 실내 종합체육시설 착공식 개최
– 수영장, 대체육관 등 구민 건강과 여가를 위한 고품격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그간 체육시설이 부족했던 대림동에 전 세대가 함께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은 연면적 4,074㎡, 지상 4층 규모이다.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예산 총 321억 원(국비 45억 원, 시비 47억 원, 구비 229억 원)이 투입된다.

6월 7일 대림3유수지에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 착공식을 개최했다.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 건립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기념사와 축사, 발파식 등을 진행했다.

구는 주민 친화형 고품격 종합체육시설을 조성해 구민들의 건강한 여가 생활을 도모하고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체육시설에 대한 구민 수요에 발 빠르게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의 ▲지상 1층에는 주차장 42면, 국민체력인증센터, 다목적실이 조성되고 ▲지상 2층에는 대체육관, 헬스장 등이 자리한다. ▲지상 3층에는 유아풀 2레인을 포함한 7레인을 갖춘 수영장이 마련되며 ▲지상 4층에는 카페테리아와 관람실이 위치한다. 또한 별관 옥상에는 이용자와 구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푸른 정원이 조성된다.

아울러 구는 구민의 건강한 삶과 여가 생활을 위해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노후된 인라인장을 개선해 인조잔디 풋살장, X-게임장, 인라인트랙, 육상트랙 등을 갖춘 명품 야외 체육시설을 준공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수영장, 대체육관 외에 공공도서관, 어린이집, 공영주차장을 등을 갖춘 양평동 공공복합시설 건립 착공도 앞두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 완공 시,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내 체육시설의 확충으로 주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근거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체육시설이 구축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문화체육과 체육시설팀 (☎ 02-2670-3140)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평택시, 이충 골목형상점가 문화축제 개최

평택시, 이충 골목형상점가 문화축제 개최 공모사업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 추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이충동에 있는 이충 골목형상점가에서 다채로운

Read More...

용인특례시, 고액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1억여원 징수

용인특례시, 고액 체납자 가택수색으로 1억여원 징수 – 9일부터 2주간 고가 주택 거주자 대상으로 강도 높은 징수 활동… 현금다발 5000만원,

Read More...

안성시, 2025년 상반기 농어민 기회소득 55억 원 지급

안성시는 관내 농업인 15,932명에게 2025년 상반기 농어민 기회소득 총 55억 2190만 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농어민 기회소득은 농어민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보상하기 위한 정책으로, 기존 농민기본소득 지원을 확대해 올해부터 본격 시행 중이다. 이번 상반기에는 만 50세 미만 청년 농어민, 5년 이내 귀농어민, 농어업 관련 인증서를 취득한 환경 농어민 1,299명에게 최대 90만 원을, 일반 농어민 14,633명에게는 최대 3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했다. 해당 지역화폐는 지급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관내 소상공인 점포와 농축협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상반기에 신청하지 못한 농어민은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7일까지 추가 신청할 수 있으며, 요건을 충족하면 상반기분도 소급 지급받을 수 있다. 이미 상반기에 지급받은 농어민은 별도 신청 없이 하반기에도 자동 지급되며, 12월 중 1인당 30만 원에서 최대 90만 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손승수 안성시 농업정책과장은 “기회소득은 농어민의 안정적인 생계 기반 마련은 물론, 농촌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회복에도 긍정적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농업정책과(031-678-2528)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