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제2회 아시아 청년 미래 포럼’ 성료

In 경기, 경기, 평택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제2회 아시아 청년 미래 포럼’ 성료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18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개최한 ‘제2회 아시아 청년 미래 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주최‧주관한 이번 포럼은 평택시가 국제적인 인재들을 양성하고 한-아시아 청년교류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2022년에 이어 2회차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제2회 아시아 청년 미래 포럼’에는 아시아 10개국(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등)의 청년 30명이 한자리에 모여 아시아의 미래를 위한 청년의 역할을 논의했다.

참가자는 3인 1팀으로 구성돼 아시아의 △기후 위기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청년의 역할을 주제로 열띤 발표를 했으며, 분야별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한-아시아 청년들의 성장을 독려했다.

재단은 이번 포럼에서 외국인 참가자들이 보여준 자신들의 국가 관점이 반영된 문제 분석과 해결책은 한국 참관자들로 하여금 더욱 다각적인 시각으로 아시아가 직면한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미국 140년 전통 명문학교, 평택에 둥지 튼다

미국 140년 전통 명문학교, 평택에 둥지 튼다 – 애니 라이트 스쿨과 국제학교 설립·운영 협약(MOA) 체결 – 평택시는 15일 평택아트센터에서

Read More...

천안시, 충남 넘어 대한민국 ‘중심축’ 도약… 미래 성장동력 확보 총력

– 시정 키워드 ‘성장’ 선정… 스마트기술, 첨단산업, 인프라 혁신 3대 전략 추진 – 인공지능(AI) 스마트도시 조성 등 ‘100만 대도시’

Read More...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 14일 다낭 시청서 산업·경제, 문화·관광, 교육 등의 분야 협력키로…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에 따라 과거 꽝남성과의 우호협약 계승 – –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