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 없는 배움의 결실이 한자리에…영등포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개최

In 서울시, 영등포구

– 12.1.~9.(8일간) YDP 미래평생학습관,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함.성.소.리’ 개최
– 참여자와 구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일일강좌, 작품 전시회가 매일매일 가득
– 이웃이 직접 강의에 나서는 특별한 강의도 마련…일상 속 이야기로 공감과 나눔
가치 전달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2월 1일부터 9일까지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한 해의 평생학습 성과를 발표하고 교류하는 ‘평생학습 성과공유회(함.성.소.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의 배움의 결실을 공유하며 강사, 학습자, 동아리, 구민 모두가 즐기는 자리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는 8일 동안 열리는 만큼, 축제의 시작부터 끝까지 수강생과 구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YDP미래평생학습관 1층에는 구민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선보이는 ‘작품전시회’가 열린다. 그 시절 향수를 소환하는 복고(뉴트로) 만화, 자투리 가죽으로 탄생한 소품, 마음속 힐링을 표현하는 젠탱글 아트, 오일파스텔로 구워내는 디저트 드로잉, 감성을 자극하는 멋글씨(캘리그라피) 등이 펼쳐진다.

이어 250명의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일일 강좌(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시나몬 캔들, 달콤한 디저트, 우드카빙, 물레로 만드는 컵 도예, 나만의 수제 도장 만들기 등 일상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이색 문화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8일에는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강연, ‘영.특.한 이야기’도 마련되어 있다. 주민이 직접 연단에 나서 자신의 특별한 경험, 재능, 지혜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풀어내며 ‘생각의 나눔’을 펼친다.

구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평생학습 참여 학습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구민들을 평생학습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구는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그간의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2026년까지 평생학습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간다. 어르신, 발달 장애인 등 학습 소외계층도 참여할 수 있도록 구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끝없는 열정으로 이번 자리를 빛내주셔셔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저변을 확대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김세길 기자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추석 명절 전·후 30일까지 원산지 표시 지도·점검

– 도·소매업체,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제수, 선물용 농·축·수산물 대상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추석 명절을 전후해 이달 30일까지 명절 다소비

Read More...

안성시, 추(秋)향저격 안성여행 가을세일 페스타(축제) 운영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 ‘추(秋)향저격 안성여행 가을세일 페스타(축제)’를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축제)는 가을철 안성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와 지역 상권의 할인혜택을 결합하고, 안성쌀?스타필드 이용권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하는 관광지+지역상권활성화+농산물홍보+대규모점포(스타필드)를 연계하는 합동 프로젝트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으로는 지정된 안성 관광지 한 곳과, 할인 제공 사업장 두 곳을 방문하고, 페스타(축제) 홈페이지에 미션인증(사진 및 영수증)하면 된다. 관광객(안성시민 제외) 주요 혜택으로는 안성쌀 4kg(택배발송) + 스타필드 안성점 카페이용권(5,000원)이 제공되며, 안성시민들의 경우에는 관광객과 동일한 미션을 인증하게 되면 스타필드 안성점 F&B 이용권(5,000원)이 제공된다. ※ 단, 안성쌀은 선착순 600명 한정 페스타(축제) 참여 업체(기간중 자체 할인 또는 서비스 제공)는 숙박시설 8개소, 음식점 16개소, 카페&디저트 24개소 등 총 48개 사업장으로 업체별 할인 및 서비스 제공내역과 이벤트 세부 참여방법은 전용홈페이지(https://anseongtravel.co.kr/)를 참고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에서 개최되는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9/3~9/9)와 바우덕이 축제(10/3~10/6) 등 지역내 대규모 행사 방문객들에게 본 이벤트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며 관광객과 시민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서울시, 연희동 땅 꺼짐 긴급점검… 지반침하 예방에 총력

서울시, 연희동 땅 꺼짐 긴급점검… 지반침하 예방에 총력 – 지반침하 사고 지점 29일(목) 복구 완료하고, 주변 지역 이상징후 지속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