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K패션 세일즈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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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K패션 세일즈 나선다

– 행사 5일동안 국내 95개 패션 브랜드 – 해외 24개국 빅 바이어 120명 정보교류·수주상담

– 글로벌 빅 바이어(쁘랭땅·하비니콜스·라파예트 백화점 등)와 1:1 사전 상담매칭

– 2024 F/W 시즌에 도입한 ‘쇼룸 투어’ 한남까지 확대… 총 18개 브랜드 쇼룸 방문

– 바이어·미디어 대상 프리젠테이션 첫 운영…석운윤, 잉크, 본봄, 므아므, 효성티앤씨 참여

– 시(市),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및 세일즈 기회 창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

□ 2025년 봄, 여름 컬렉션을 미리 선보이는 ‘2025 S/S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9월 3일(화)부터 5일 동안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도심 주요 패션 상권(성수, 청담, 한남) 쇼룸에서 진행된다.

□ 서울시는 이번 ‘2025 S/S서울패션위크’를 통해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95개사와 120명의 글로벌 바이어를 연결할 것이며 주목할만한 브랜드·바이어의 참여 확대와 한층 내실화된 비즈니스 프로그램(트레이드쇼, 프리젠테이션)으로 더욱 큰 수주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2024 F/W 서울패션위크에서는 84개 브랜드와 101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여 524만$(73.4억원) 수주계약 성과를 달성하였다.

< 2025 S/S 서울패션위크 주목할만한 브랜드와 바이어 >

□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이미 크게 주목받고 있는 ▴유저(YOUSER), ▴줄라이칼럼(JULYCOLUMN) ▴얼킨(ULKIN) ▴잉크(EENK), ▴본봄(BONBOM) ▴아모멘토(AMOMENTO) ▴마르헨제이(MARHENJ)가 새로운 시장 발굴과 수주 기회를 잡기 위해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다.

□ ▴PRINTEMPS(쁘랭땅백화점, 프랑스) ▴Harvey Nichols(하비니콜스백화점, UAE) ▴Galeries Lafayette(라파예트백화점, 중국) ▴Daimaru(다이마루백화점, 일본) ▴Club 21(클럽 21, 싱가폴) ▴VooStore(부스토어, 독일) ▴Matchbox Group(매치박스 그룹, 태국) ▴SSENSE(센스, 미국) 등의 빅 바이어가 방문 예정이다.

< 2025 S/S 서울패션위크 비즈니스 프로그램 – 트레이드쇼, 프리젠테이션 >

□ 트레이드쇼는 ▴수주 전시와 ▴ 쇼룸 투어로 구성된다. ‘수주 전시’는 브랜드와 바이어의 이동 동선 최소화를 위하여 ‘서울패션위크’ 본 행사장인 DDP 안에 브랜드별 팝업 부스를 조성하고 그 안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브랜드와 바이어는 사전 정보 교환을 통해 일대일 비즈매칭 결과에 따라 상담이 운영된다.

  ○ 이번 시즌에는 총 62개 브랜드(여성복 18. 유니섹스 22, 남성복 4, 잡화 12, 주얼리 6) 부스가 운영되며, 브랜드 당 15회 내외의 바이어 상담기회가 부여된다.

□ ‘쇼룸 투어’는 바이어들이 브랜드 쇼룸을 방문하여 상담하는 방식으로  지난 2024 F/W 시즌에 처음으로 도입한 바 있다. 브랜드 이해도와 수주 성사율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하여 올해는 대상 지역을 성수, 청담에서 한남까지 확대하여 운영한다. 사전에 바이어로부터 방문을 희망하는 쇼룸을 파악하여 진행된다.

  ○ 총 18개 쇼룸(성수 6, 청담 7, 한남 5 / 개별 브랜드 쇼룸 17, 멀티 브랜드 쇼룸* 1)에 방문하여 28개 브랜드를 접한다. 쇼룸 당 6회 내외의 바이어 상담 기회가 부여된다. * 멀티 브랜드 쇼룸 : 여러 브랜드를 한 곳에 전시하여 만나볼 수 있는 공간

□ 더불어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바이어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프리젠테이션’은 총 4개 디자이너 브랜드〔▴석운윤(SEOK WOON YOON) ▴잉크(EENK) ▴본봄(BONBOM) ▴므아므(MMAM)〕와 1개 섬유 기업(효성티앤씨)이  DDP와 한남동 브랜드 쇼룸에서 집중도 높은 컬렉션 공개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 한편, 이번 서울패션위크 협력기업인 렉서스는 초청 바이어와 미디어를 위해 차량 이동지원을 제공하고 VIP라운지를 조성한다. 이를 통해 바이어와 미디어 관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 쇼룸 투어와 프리젠테이션 장소 이동 시 렉서스에서 제공한 차량 20대를 이용하여 편리하고 원활하게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차량들에는 서울패션위크 로고가 랩핑되어 도심 주요 상권을 순회하며 서울패션위크 홍보 효과도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 패션쇼가 열리는 DDP 아트홀 옆에 조성되는 VIP라운지는 렉서스 복합 문화 공간인 ‘커넥트투’에서 운영할 예정이고 바이어, 미디어, 셀럽 등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휴게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최판규 서울시 창조산업기획관은 “서울패션위크는 단순히 패션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한국 패션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며 “전 세계 바이어들이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K 패션 산업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더 많은 협력과 성과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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