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In 경기, 경기, 경제, 뉴스, 평택

평택시,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평택시,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 운영 개시
시범 개방(1개월) 이후 9월19일부터 유료화 전환

평택시는 지난 21일 서정동 817-1번지 일원에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민 100여 명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갑), 시․도의원, 지역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은 152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6층(5,893㎡) 규모의 주차장전용건축물로 사업비 162억원(시비 146.21억원, ‘19년 특별교부세 10억원, ‘22년 특별조정교부금 5.79억원)을 투입해 2023년 2월 조성공사 착공 후 금년 7월에 준공 완료했으며, 주차장 운영에 따라 서정관광특구 주변 상권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은 8월 22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추석연휴 마지막 날인 9월 18일까지 무료 운영된다. 이후 9월 19일부터는 유료 운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주요 도심지 내 공영주차장 확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차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균형발전 이루려면 지역에 맞는 산업을 창출하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야”…”다른 지역에서 잘 진행되는 산업을 억지로 떼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 24일 오후 ‘MBN 토요와이드’ 출연해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 주장 조목조목 반박 – – 이 시장 “대통령이 결정된

Read More...

안성시, 주거위기가구 위해 긴급지원주택 지원

난, 가정폭력, 강제퇴거 등 주거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을 위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개월 거주 가능한 긴급지원주택 6호를 무상 지원한다. 기존 안성2동 1호에 올해 미양면 5호를 추가해 총 6개호를 운영하며, 관리비・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가정폭력・학대・전세사기・강제퇴거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처했지만 다른 주거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성시민이다. 긴급지원주택은 13평 내외 면적으로 공실 상황 등을 고려해 수혜 가구를 선정하며, 스스로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할 경우 주거복지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정된 보금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긴급지원주택과 각종 지원사업이 주거위기 가구의 안정적 주거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주택과(☎031-678-3128), 주거복지센터(☎031-6190-150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평택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업무협약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3일(금)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청정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Read More...

Leave a reply: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