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겨울철 앞두고 대설, 한파 등 자연재난 대비 강화

In 경기, 경기, 뉴스, 사회, 천안

–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해 대책 기간 운영

천안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대설, 한파 등 자연재난 대응 태세를 강화한다.

시는 1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협업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비상대응체계, 재해우려지역을 정비하고 도로 제설대책, 취약계층 보호대책, 겨울철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해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대설, 한파에 집중 대응한다.

대설에 대비해 24시간 위험 기상 모니터링하고 효율적인 대설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

염화칼슘 등 제설제와 제설 장비를 확보하고 제설 취약구간 선별적 대응을 위한 맞춤형 제설대책 마련은 물론 재해 취약지역 예찰 활동도 강화한다.

겨울철 제설대책기간 중 비상근무체계 유지하고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시민불편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겨울철 대설 대비 사전 점검 및 도로제설대책 추진계획 수립하고 교통센터와 협업해 주요 구간 교통상황 실시간 공유할 계획이다.

한파에 대비해선 실시간 한파 상황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한파 취약계층 보호 및 관리 대책과 한파 저감시설을 확대 운영한다.

쪽방, 노숙인 등 주거취약계층의 안전 확인을 위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한파, 대설 대비 재난 도우미 운영, 한파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등 건강 취약계층을 집중 관리한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 인명,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대처계획이 현장에서 작동될 수 있도록 대설, 한파대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석 기자

You may also read!

안성시, 금광저수지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 실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10월 28일(화) 금광면 금광저수지 일원에서 깨끗한 수변 환경 조성과 안전한 낚시 문화 정착을 위해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안성시와 경기도 낚시업연합회(회장 엄금렬)가 함께 추진한 것으로,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 경기도의회 박명수 의원, 황세주 의원, 경기도 해양수산과 김종배 과장, 안성시 축산정책과, 금광면,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 금광면 상우회, 안성시 낚시협회(회장 여상엽) 등 총 11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금광저수지 주변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와 폐기물 약 5톤을 수거하고, 낚시터 내 위험 요인을 점검하며 안전 장비 비치 여부를 확인하는 등 환경오염 방지와 재난 예방 활동을 함께 수행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깨끗하고 안전한 낚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낚시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낚시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처인구, 불법 이륜자동차 합동 단속

– 용인동부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과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 위해 역북동 일대 점검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처인구는 5일 역북동 일대에서 이륜자동차 불법행위

Read More...

‘예비 온라인 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교육’ 개최

‘예비 온라인 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교육’ 개최 온라인 세상에 내 가게를 열다! 내 손으로 만드는 스마트 비즈니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