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16 전국규제지도 경제활동친화성분석 3년 연속 A등급

In 대구, 미분류, 칼럼

안성시는 기업하기 좋은 안성만들기에 매진한 끝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조사한 2016 전국규제지도 경제활동친화성분석에서 228 지자체 중 전년도 105위에서 55위로 50단계 상승하여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경제활동친화성 조사 총 16개 분야 평가에서 S등급이 6개, A등급이 4개 분야로 10개 분야가 우수한 그룹에 속했으며, 이 중 다가구주택신축 및 공공수주·납품 분야가 1위를 했으며, 공무원의 적극행정 분야는 전국 9위로 나타났다.

다만 예산지원, 세정분야, 부담금등 분야가 타 시군에 비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이는 안성시 재정 여건에서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기업체감도 조사부문에서는 전년도보다 29단계 상승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는 안성시가 수도권정비법에 의한 규제, 상수원보호구역 규제, 농지·산림 규제, 문화재보호 규제 등 다른 지역에 비해 입지규제가 2중 3중으로 많이 얽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공장등록 현황에서도 2011년에 1,623개였던 것이 2016년말 현재에는 5년 전에 비해 21.5% 증가한 1,972개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안성시의 기업유치를 위한 행정의 결실 보여진다.

 

또한 안성시는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통해 관련 자치법규 개정 권고 및 상위법령 개정 건의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규제완화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규제문제의 실타래를 하나하나 풀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행정자치부 주관 전국 지방규제개혁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평가되어 행정자치부 장관상 및 2016년 경기도 규제개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므로 규제개혁 우수지자체로 입지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You may also read!

용인특례시, 농촌테마파크 봄축제에 시민 4400명 참여

– 어린이 사생대회, 이상한 나라 앨리스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에 시민 발길 북적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7일 처인구 원삼면

Read More...

안성시 진사도서관 5, 6월 이임숙, 한미화 작가 초청 강연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자녀의 독서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5월 11일(토) 《엄마의 말 공부》이임숙 작가와의 만남, 6월 8일(토) 《쓰면서 자라는 아이들》한미화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임숙 작가는 5월 강연에서 아이와의 소통으로 고민하는 부모를 위해 아이의 발달심리・심리적 욕구를 이해하고 마음의 변화를 일으키는 부모의 언어습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그리고 아이의 강점을 키우면서 부모도 함께 치유하고 성장하는 대화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임숙 작가는 맑은숲아동 청소년상담센터 소장이자 한국독서치료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작가의 다른 저서로는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따듯하고 단단한 훈육》 등이 있고 2022년 EBS 방송 ‘부모 클래스’에서 부모의 말을 주제로 강연했다. 6월에 운영하는 한미화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초등 3, 4학년 아이들이 왜 쓰기를 싫어하는지, 규격화된 글이 아니라 표현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글을 쓰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볼 예정이다. 한미화 작가는 교사들 사이에서 유명한 어린이책 평론가이자 출판평론가다. 초등학생 아이를 가진 부모님이라면 앞으로 아이의 글쓰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볼 좋은 기회다. 작가의 다른 저서로는 《아홉 살 독서수업》, 《이토록 어여쁜 그림책》, 《동네책방 생존 탐구》등이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과학교육이 미래다…영등포구, 창의융합인재 양성 매진

– 초중고 학생들이 미래 과학기술 산업의 밑거름 될 수 있도록 ‘과학 특성화 프로그램’ 진행 – 초중등 과정은 과학기술에 대한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