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가져

In 경기, 사회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순광, 민간위원장 이재호)에서는 8일 양성면 소재 식당에서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 2분을 모시고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이장, 부녀회장, 노인회장, 마을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생일을 맞이하신 어르신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하고 선물과 꽃바구니, 떡케이크를 증정한 후 사진관에서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권순광 양성면장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라 올 해 두 번째 치러지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축소하여 진행하였지만, 이 자리가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오늘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실 수 있도록 자리 마련에 수고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따뜻한 정이 살아있는 양성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호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드리고 더욱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들을 돌아보고 살피는 일에 양성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모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ou may also read!

평택시, 난임부부 지원 사업 대폭 확대

  평택시, 난임부부 지원 사업 대폭 확대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 난임 시술 중단의료비 지원 사업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Read More...

안성시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공정무역 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지난 4월 30일 안성시 관내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인식 확산 및 윤리적 소비 확대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안성시공정무역협의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4년 안성시 공정무역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보고 및 2024년 사업계획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고, 특히 2024년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개막도시로 선정된 안성시의 성공적인 개최 준비를 위해 민간추진단을 구성하고, 안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다양한 협업 및 교류를 하겠다고 전했다. 23년도에 이어 24년도에도 회장을 맡게된 강정옥 회장은 “안성시 공정무역 협의회가 2020년 11월에 창립된 이후에 가장 기대되는 해가 올해이다. 올해 초에는 안성시 최초로 사회적기업 마을도시락이 공정무역 실천기업으로 인증 받았고, 또 올해 하반기에는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개막식을 안성시에서 진행하게 되어서 큰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공정무역이란 생산자의 노동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면서 소비자에게는 좀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인 무역을 말하는데, 안성시에서는 공정무역 티파티, 캠페인, 교육, 전시・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정무역을 알리고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퇴근길 노동 상담…영등포구, 직장 내 어려움 살핀다

– 둘째, 마지막 주 수요일 영등포역, 노무사의 ‘찾아가는 무료 노동 상담’ 진행 – 권리 구제가 필요한 경우 법률 지원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