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In 평택

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평택시,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 개최
– 내 삶을 디자인하는 읍・면・동 혁신사례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읍・면・동 혁신사례’를 주제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의 사례를 소개했다.

우산동장을 지낸 엄미현 광주광역시 광산구 복지지원과장은 “자치력이 곧 주민들의 힘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주민 커뮤니티공간인 마을활력소를 만들고, 또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예방하는 ‘1인가구 살핌서비스’를 시행해 빅데이터 사회안정망을 구축하는 등 공무원의 적극행정의 노력이 우산동의 변화를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참가한 한 시민은 “‘시민이 마을의 정규직이고, 행정이 비정규직’이라는 말을 듣고 ‘아! 마을에 계속 사는 나도 함께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올 7월부터 읍・면・동장을 공무원에게 공모해 주민추천방식으로 선발, 임용하는 ‘읍・면・동장 주민추천제’를 시행할 예정으로 현직 읍・면・동장 및 앞으로 읍・면・동에서 근무할 공직자들이 읍・면・동 혁신의 방향에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시민과 행정의 협치 이해를 위해 연 4회 진행되며, 다음번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6월에 주민자치의 이해에 관한 내용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평택 시민협치 아카데미는 코로나19 지침에 따라 현장참석인원을 제한해 진행했으며, 평택시청 YOUTUBE 채널을 통해 온라인 중계했다.

 

오경섭  기자

You may also read!

천안시, 전세사기 피해주택 신속 지원…피해주택 양성화 심의

– 위반 건축물 양성화 절차 거쳐 매입 가능토록 천안시가 전세사기 피해주택 신속 지원에 나섰다. 천안시는 지난 16일 ‘전세사기 피해주택

Read More...

안성시-평택안성지역노조 ‘2025년 임금협약’ 체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1일 안성시청에서 공무직 노조인 평택안성지역노동조합(위원장 김기홍)과 ‘2025년 공무직 임금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임금협약은 지난 5월 22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총 4차례의 실무교섭과 2차례의 실무협의를 거쳐, 노사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임금협약이 체결되었다. 2025년도 임금협약에는 공무직 근로자의 처우를 개선하는 방안으로 전년 대비 기본급 3% 인상과 함께 전 호봉 간 정액 추가 인상이 포함됐다. 안성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노사가 소통하며 원만한 합의를 이룬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노사 간 상생을 바탕으로 시민을 위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에는 현재 공무원 1,300여 명, 청원경찰 20여 명, 공무직 200여 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120여 명의 공무직 직원이 노동조합에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오경섭 기자

Read More...

용인특례시, 자은근린공원 재해 예방공사 완료

– 인도와 접한 비탈면 토사 유출 막기 위해 조경석?배수로 설치, 노후 계단 교체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집중호우로 인한 사고를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